공복 추천 음료, 먹으면 안되는 음료 총정리!

공복에 좋은 음료, 먹으면 안되는 음료 총정리!

생수

물은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좋은 음료 중 하나로 꼽힙니다. 또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여 가장 실용적인 음료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 대사 향상
  • 수분이나 혈액 등의 순환을 좋게함
  • 해독 촉진

하지만, 찬물을 단시간에 많이 마시는 것은 몸을 갑작스럽게 차게 만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 미지근하거나 상온의 물을 여러번 나누어 자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탄산수

탄산수는 적당한 칼로리와 해독 효과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복이나 식전에 마시는 탄산은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복감을 달래기 위한 음료를 선택하는 경우 특히 탄산수를 추천드립니다.



허브 티

허브티는 적당한 칼로리와 함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음료입니다. 허브티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본인의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물이나 탄산수같이 맛이 없는 음료를 싫어하는 사람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또한, 허브의 종류에 따라 얻을 수있는 효과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한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의 허브티를 추천합니다.

  • 라즈베리 계열 – 지방 연소 효과
  • 박하 계열 – 자극을 억제하는 진정 효과
  • 회향 계열 – 공복감을 억제
  • 자몽 계열 – 식욕을 억제

두유

두유는 포만감을 가장 얻기 쉬운 음료 중 하나입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단백질은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이소 플라본은 식욕 억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공복에 두유를 마시는 것은 공복감을 충족하면서 이소 플라본을 통해 피부 미용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유

우유도 두유와 마찬가지로 풍부한 단백질에 의해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음료입니다. 우유의 경우 칼슘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정신의 안정과 성장 호르몬의 분비 촉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복감에 우유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코아

우유와 두유보다는 조금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코코아가 더 좋을 것입니다. 코코아에는 폴리 페놀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코아의 폴리 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가지는 것 외에도 신진 대사 촉진, 혈당 상승 억제, 공복감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에 의한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코코아는 상당히 높은 칼로리를 포함하므로, 코코아를 선택할 때 순수 코코아 성분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여야만 높은 칼로리 섭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료

식초 계열 음료

식초 계의 음료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지만, 공복에는 식초에 들어있는 아세트산이 위장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권장되지 않는 음료입니다. 특히, 위장이 약한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공복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과도한 위산이 분비되어 위에 상당한 부담을 안겨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커피에 들어있는 폴리 페놀의 작용에 의해 위산을 중화하는 작용도 하지만 공복에는 추천되지 않는 음료입니다. 식초 계열과 마찬가지로 위 관련 질환이 있거나 위가 약한 사람은 더욱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알코올

술은 공복이 아니더라도 추천될만한 음료는 아닐 것입니다. 빈속에 술을 마시는 것은 식사 섭취 후 술을 마시는 것보다 3배 가까이 더 빠른 속도로 체내에 흡수됩니다. 따라서, 그만큼 위에 부담도 커지게 되며 술도 빨리 취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