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의 효능 1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구아바의 효능 1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구아바 효능

1. 구아바는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구아바는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높은 섬유질 함량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은 당뇨병 환자가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인 변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도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는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당뇨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 잎 추출물은 제2형 당뇨병에 대한 항고혈당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구아바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구아바의 섬유질은 심장 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이 과일의 칼륨은 혈압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아바 잎의 다당류는 항산화제 역할을하고 산화 스트레스와 싸웁니다. 산화 스트레스가 심부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것을 관리하는게 중요합니다.

구아바 잎은 차는 죽상 동맥 경화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구아바는 소화기 건강에 좋습니다.

구아바의 이점 중 하나는 소화 건강에 좋다는 점입니다. 구아바는 권장 식이 섬유의 약 12%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의학 문헌에 따르면 구아바는 항균 및 진경제 특성으로 인해 설사를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구아바의 항균 특성은 유해한 장내 미생물과 싸울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소화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구아바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아바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아바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유발하는 병원체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신체의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이것은 관절염, 암 및 일부 형태의 심장 질환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는 신체의 나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는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구아바는 월경 증상 완화 특성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월경통이 있는 197명의 여성이 정기적으로 구아바 추출물을 먹은 뒤 증상이 완화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구아바 잎 추출물의 진경제 효과가 밝혀졌습니다. 추출물은 자궁 평활근의 경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6. 구아바는 체중 감소에 이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직접적인 연구는 부족합니다. 그렇지만 과일의 섬유질 함량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중간 크기의 구아바에는 약 38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체중 감량에 유익합니다.

7. 구아바는 암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구아바에는 비타민 C 외에도 리코펜이 들어 있습니다. 이 두가지 항산화제는 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암세포의 증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는 유방암과 전립선암 치료를 돕는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또한 구아바에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치질과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 잎 추출물도 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8. 구아바는 주름과 조기 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구아바는 피부 건강 효능도 있습니다. 구아바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UV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잠재적으로 노화 징후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구아바의 비타민 A와 C는 피부 탄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구아바 잎 추출물은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9. 구아바는 눈 건강에 유익합니다.

구아바는 눈 건강에도 이점이 있습니다. 구아바의 비타민 A는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 과일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더 나은 시력에 기여합니다.

10. 구아바는 임신 중에 유익합니다.

구아바에 함유된 엽산과 비타민 B9는 아기의 신경계 발달을 촉진하고 신경계 장애를 예방합니다.

11. 구아바는 스트레스를 완화 특성이 있습니다.

구아바의 독특한 효능 중 하나는 스트레스 완화 특성입니다. 이 과일에는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신체의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마그네슘이 개인의 불안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지만 이와 관련하여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12. 구아바는 인지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구아바에는 인지 건강을 증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B6 및 B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치매, 인지 저하 및 우울증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물 연구에서 비타민 B3는 신경 퇴행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 구아바는 기침 예방에 좋습니다.

구아바 잎 추출물은 기침을 억제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쥐와 돼지를 대상으로한 연구에서 잎의 추출물은 기침 빈도를 감소시켰습니다.

14. 구아바는 설사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 잎 추출물은 설사의 흔한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구아바 잎 차는 실제로 설사에 대한 일반적인 치료법입니다. 구아바 잎 차는 묽은 변을 줄이고 복통을 줄여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구아바의 항균 효과는 소화관 청소를 도와 미생물 및 박테리아 성장을 방해합니다. 또한 이 과일의 섬유질은 적절한 배설과 소화를 개선합니다.

15. 구아바는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구아바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구아바 잎은 치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균, 항염 및 진통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잎은 치주 질환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 잎은 플라그 방지 특성으로 인해 구강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약초학자들은 구강 위생을 유지하기 위해 부드러운 구아바 잎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잎에는 항균, 진통 및 항염 작용이 있어 잇몸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구아바 잎을 사용하면 잇몸, 구강 궤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16. 구아바는 갑상선 건강에 좋습니다.

구아바는 호르몬과 기관계 기능을 조절하는 갑상선 건강에 중요한 구리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구리는 갑상선 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 생산과 흡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구아바는 갑상선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칼륨과 강력한 항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7. 구아바는 뼈 건강에 좋습니다.

구아바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뼈 건강에 좋다는 점입니다. 구아바는 뼈의 형성과 강화에 중요한 구리, 철, 망간과 같은 미량 영양소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구아바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골다공증과 같은 연령 관련 질환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망간은 단백질 대사, 콜라겐 형성 및 신경계 기능을 돕는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18. 구아바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구아바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능력이 있는 프테로스틸벤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 외에도, 프테로스틸벤은 인지 저하에 대한 예방 능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구아바에 존재하는 사포닌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19. 구아바는 신체의 산도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구아바는 산도 감소의 이점도 있습니다. 구아바 씨 추출물은 신장 문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및 항염 특성을 나타내는 폴리페놀 혼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분 함량이 많은 구아바는 배뇨를 유도하여 요산으로 인한 산도를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서 요산을 제거하여 신장에 가해지는 스트레스와 압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아바의 부작용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구아바는 과당으로 알려진 일종의 설탕이 풍부하기 때문에 가스가 유발됩니다. 불행히도, 우리 몸은 엄청난 양의 과당을 소화하고 흡수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과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과당을 먹고 사는 박테리아에 의해 가스가 생성됩니다.

또한 과당 흡수 장애를 가진 특정 사람은 구아바를 먹으면 설사나 소화 장애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구아바의 영양 성분 / 100g

  • 칼로리 : 68 Kcal
  • 지방 : 1g (1%)
  • 포화지방 : 0.3g (2%)
  • 나트륨 : 2mg (0%)
  • 탄수화물 : 14g (5%)
  • 식이섬유 : 5.4g (19%)
  • 단백질 : 2.6g (5%)
  • 칼슘 : 18mg (1%)
  • 철 : 0.26mg (1%)
  • 칼륨 : 417mg (9%)
  • 엽산 : 49mcg (12%)
  • 나이아신 : 1.084mg (7%)
  • 판토텐산 : 0.451mg (9%)
  • 리보플라빈 : 0.04mg (3%)
  • 티아민 : 0.067mg (6%)
  • 비타민 A : 31mcg (3%)
  • 비타민 B6 : 0.11mg (8%)
  • 비타민 C : 228.3mg (254%)
  • 비타민 E : 0.73mg (3%)
  • 비타민 K : 2.6mcg (2%)
  • 구리 : 0.23mg (26%)
  • 철 : 0.26mg (1%)
  • 마그네슘 : 22mg (6%)
  • 망간 : 0.15mg (7%)
  • 인 : 40mg (6%)
  • 셀레늄 : 0.6mcg (1%)
  • 아연 : 0.23mg (2%)
  • 콜레스테롤 : 0mg (0%)

%는 일일 권장량 대비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