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전환 음식 11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봅시다.

기분 전환 음식 11가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봅시다.

기분 전환 음식

기분을 좋게 만드는 11 가지 음식

1. 견과류

견과류는 세로토닌 수치가 증가하여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을 돕는데 도움이되므로 기분 전환을 위해 아침에 이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는 불안감뿐만 아니라 풍부한 미네랄로 인해 우울증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든든한 아침을 위한 높은 영양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시금치

시금치는 엽산이라고하는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것은 도파민 생산을 담당합니다. 도파민 생산을 통해 당신이 기분을 업시켜 줍니다. 또한 시금치는 지방을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살찔 걱정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연어

연구진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를 먹는 것은 우리 몸에 기분 부스터 작용과 전반적인 뇌 건강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또한 불안과 우울증을 줄이는데도 도움을줍니다.

4. 계란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에 달걀을 먹습니다. 이것은 단백질과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하루 종일 활력을 줍니다. 계란은 또한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합니다 .

5. 딸기

딸기는 무수한 건강 문제를 도울 수있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딸기는 면역계를 강하게 유지시켜주고 인간의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딸기를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를 줄여주는 안토시아니딘(anthocyanidins)의 존재로 무기력함과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가금류

닭고기 종류의 흰살코기는 신체의 세로토닌 양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신경계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하며 신경 전달 물질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줍니다. 이것은 당신의 기분을 리프레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방울 토마토

방울 토마토에는 염증 효과에 도움이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통증의 불쾌감,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습니다.

8. 다크 초코렛

초콜릿은 신체의 엔돌핀을 자극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당신의 기분을 전환하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이 덕분에 초콜릿을 먹으면 우울한 기분이 좋아진다라는 말은 실제 과학적으로 어느정도 입증된 내용입니다.

9. 아스파 라 거스

이 특별한 야채에는 트립토판을 포함하고 있어 기분전환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가 다른 영양소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엽산을 포함하여 우울증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10. 귀리

귀리는 적당한 포만감과 함께 혈류의 혈당 수준을 균형있게 유지하여 당신의 기분 변화에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