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의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꽃게의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꽃게 효능 부작용

1. 꽃게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인은 인체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미네랄이며 치아와 뼈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골다공증 위험이 높거나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원하는 경우 게와 같은 인 함량이 높은 음식이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2. 꽃게는 인지 건강에 좋습니다.

꽃게에는 구리, 비타민 B2, 셀레늄 및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인지 기능과 신경계 활동에 훌륭한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신경계를 보호하는 동시에 신경 경로의 염증과 플라크를 줄여줍니다.

3. 꽃게는 심장 건강에 이점이 있습니다.

게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고 몸 전체의 항염 작용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의 부담을 줄여 죽상 동맥 경화증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꽃게는 염증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꽃게에는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다량의 미네랄과 영양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은 게에 존재하는 오메가-3 지방산, 구리 및 셀레늄 덕분입니다.

5. 꽃게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셀레늄은 면역 체계 활동을 자극하는 것과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으며, 만성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제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세포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을 찾아 중화할 수 있습니다. 게에 풍부하게 함유된 셀레늄과 리보플라빈은 체내 항산화제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6. 꽃게는 해독 특성이 있습니다.

꽃게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해독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 체계는 모든 것을 할 수 없으며, 혈액과 신체의 다른 해독의 역할은 신장과 간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게에서 발견되는 인 수준은 신장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신체에서 독소의 방출을 가속화하고 전반적인 신진대사 효율성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7. 꽃게는 체내 순환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구리는 정상적인 장기 기능에 중요한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리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미네랄 중 하나인 장에서 철분을 흡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분은 적혈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하므로 순환을 촉진하고 산소가 신체의 모든 부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부상이나 질병에 따른 세포의 치유 및 재성장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8. 꽃게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게는 풍부한 셀레늄 성분으로 인해 암 발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의 항산화제인 셀레늄은 인간의 종양 성장과 암 발병을 유발할 수 있는 수은, 비소 및 카드뮴의 발암 효과를 억제합니다. 실제로 셀레늄 수치가 높을수록 암 위험은 낮아집니다.

9. 꽃게는 혈당 대사 개선 특성이 있습니다.

게는 혈당 대사 개선에 이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크롬이 혈당 대사를 개선하여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크롬은 인슐린의 작용을 촉진하여 당뇨병 발병을 예방합니다.

10. 꽃게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유익합니다.

게의 또 다른 효능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 건강 특성입니다. 게에서 발견되는 크롬 영양소는 체내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면 심장마비, 뇌졸중,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게에서 발견되는 스테롤은 다른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의 오메가-3 지방산은 일반적으로 동맥벽을 막는 중성지방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11. 꽃게는 수은이 적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산물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할 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수은에 대한 노출입니다. 다행히 게는 수은 함량 측면에서 가장 안전한 해산물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영양 성분 관점의 꽃게의 이점

1. 꽃게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꽃게는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은 근육, 뼈, 머리카락, 피부 및 혈액을 만들고 치유하기 위해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2. 꽃게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산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 발병 가능성을 줄입니다. 또한 오메가-3는 트리글리세리드(혈액에서 발견되는 지방의 일종)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체의 트리글리세리드 수를 조절하지 않으면 뇌졸중, 심장관련 질환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미국심장협회는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오메가-3가 함유된 생선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3. 꽃게에는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개류에 많은 것으로 알려진 셀레늄은 게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인간의 항산화 방어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하여 세포와 조직의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셀레늄은 면역 체계의 기능, 갑상선 호르몬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꽃게에는 리보플라빈(비타민 B2)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보플라빈(비타민 B2)은 적혈구 생성, 정상적인 성장 촉진, 피부, 눈 및 신경계의 유지에 중요합니다.

또한 리보플라빈은 소화관에서 철 흡수에 역할을하고 항산화제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5. 꽃게에는 구리와 인이 들어 있습니다.

게에는 구리가 매우 풍부합니다. 구리는 철의 흡수, 저장 및 대사에 관여합니다.

또한 이것은 적혈구 형성에 중요하며 뼈, 혈관, 신경 및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인은 뼈와 치아의 주요 미네랄이므로 골격 건강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인은 신장 기능, 세포 성장 및 심장 근육 수축을 포함한 신체의 대부분의 대사 작용에 관여합니다.

꽃게의 단점 / 부작용

게는 많은 건강상의 효능이 있지만, 일부의 단점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일부의 사람들은 게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날것의 게는 임산부, 어린이 및 일부 성인의 식중독 가능성을 높입니다.
  • 게에는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이나 고콜레스테롤과 관련된 사람은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전문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꽃게의 영양 성분 / 100g

  • 칼로리 : 90 Kcal
  • 지방 1.2 g (2%)
  • 콜레스테롤 : 55 mg (18%)
  • 나트륨 : 539 mg (23%)
  • 탄수화물 : 0 g (0%)
  • 단백질 : 19 g (38%)
  • 칼슘 : 26 mg (2%)
  • 철 : 2.5 mg (14%)
  • 칼륨 : 173 mg (4%)
  • 엽산 : 44 mcg (11%)
  • 나이아신 : 2.5 mg (16%)
  • 판토텐산 : 0.35 mg (7%)
  • 리보플라빈 : 0.2 mg (15%)
  • 티아민 : 0.08 mg (7%)
  • 비타민 A : 45 mcg (5%)
  • 비타민 B12 : 9 mcg (375%)
  • 비타민 B6 : 0.15 mg (12%)
  • 비타민 C : 7 mg (8%)
  • 구리 : 0.57 mg (63%)
  • 마그네슘 : 49 mg (12%)
  • 망간 : 0.03 mg (1%)
  • 인 : 133 mg (19%)
  • 셀레늄 : 34.6 mcg (63%)
  • 아연 : 2.80 mg (25%)

%는 일일 권장량 대비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