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지방연소 음식 BEST 10!

지방연소 음식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체중 감량을 돕는 지방 연소 음식 10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모두 이미 알고 있듯이, 체중을 지방 형태로 두는 것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그냥 가만히 먹고 가만히 있기만 한다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한번 자리 잡은 지방을 다시 빼는 것이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굶지 않으며 맛있게 당신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지방 연소성 음식 BEST 10을 소개할까 합니다.



1. 연어
연어는 가장 효과적인 지방 연소 식품 중 하나입니다. 연어는 단백질, 미네랄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여러 가지 측면에서 신체를 돕습니다. 우선, 단백질은 근육의 양과 대사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단백질은 다른 미량 영양소보다 소화 및 분해가 더 어렵습니다. 따라서 몸은 음식 소화하기 위한 충분한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도록 강제됩니다. 또한,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이 지방산은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지방 연소 효소와 결합하며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오트밀
오트밀은 지방과 칼로리가 적지만 소비 후 몇 시간 동안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는 탄수화물입니다. 오트밀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며, 그중에서도 특히 용해성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이 섬유질은 위장에서 물과 혼합되어 위에 오랜 시간 머물러 있어 장시간 포만감을 제공합니다. 충분한 포만감은 자연스럽게 식욕과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게다가, 오트밀은 아연과 철분뿐만 아니라 비타민B와 엽산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3. 아보카도
대부분은 사람들은 칼로리가 높고 지방의 기름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은 체중 감량에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보카도에 함유된 지방과 오일은 건강에 좋은 다중 불포화 지방과 단일 불포화 지방이며, 이것은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천연 항산화 물질도 풍부합니다. 하지만 아보카도의 칼로리가 다른 음식보다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은 소비는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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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살코기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을 촉진하여 체내의 대사 기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이것이 근육량이 많은 사람들이 보통 사람들보다 매일 더 많은 칼로리를 필요로 하는 이유입니다. 소화 과정에서 음식 칼로리의 약 30%가 연소됩니다. 예를 들어 약 400칼로리의 닭 가슴살을 먹는다고 가정한다면 소화 과정에서 약 120칼로리가 연소됩니다. 닭 가슴살이나 칠면조 고기와 같은 살코기는 단백질 함량은 높되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작습니다.

5. 굴
굴은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 향상을 위한 가장 좋은 음식으로 평가받습니다. 굴의 칼로리가 매우 낮으면서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 치킨 허벅지 살 (터벅살)
닭고기는 단백질 공급원으로 유명합니다. 그중에서도 닭 가슴살과 닭 허벅지 살은 지방 함량이 작고 높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는 부위입니다.

7. 계란
계란에 들어있는 지방은 신진대사를 일으키고 신체가 저장된 체지방을 태우며 에너지로 전환하도록 유도하는 지방 연소 효소와 결합합니다. 하지만, 계란의 노른자인 난황에는 건강한 영양 성분도 많지만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성분이 있으므로 하루에 너무 많은 계란을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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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캡사이신 (칠리 페퍼)
캡사이신으로 알려진 칠리 페퍼 천연 화합물은 체내의 체온이 상승시켜 추가적인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이것은 신진대사가 더 활발해져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 녹차
녹차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지방 연소 식품으로 여겨집니다. 특히, EGCG 또는 Epigallocatechin Galatea라고 불리는 신진대사를 크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녹차에 존재하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10. 자몽
자몽은 신체가 체지방으로 저장되기 전에 혈액에서 트리글리세라이드가 분해되도록 도와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몽의 칼로리는 100칼로리 이하이며, 펙틴이라는 섬유로 가득 차 있습니다. 펙틴 섬유는 여러분들에게 오랜 시간 포만감을 주어 식욕과 식사량을 현저하게 줄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