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의 효능 17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당근의 효능 17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당근 효능 부작용

1. 당근은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비타민 A는 좋은 시력에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A가 너무 오랫동안 결핍되면 눈의 광수용기의 바깥 부분이 악화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야맹증으로 이어집니다.

불충분한 비타민 A는 시력과 관련된 정상적인 화학 과정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비타민 A 섭취를 회복하면 시력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루테인이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황반변성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망막 신경절 세포를 보호하여 여러 안구 질환을 예방합니다.

2. 당근은 암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에는 항암 특성으로 알려진 파이토케미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 중 일부에는 베타 카로틴 및 기타 카로티노이드가 포함됩니다. 이 화합물은 면역을 촉진하고 암세포를 억제하는 특정 단백질을 활성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은 백혈병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근에 존재하는 카로티노이드는 위암, 결장암, 전립선암, 폐암 및 유방암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3. 당근은 피부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당근은 피부에 이점이 있습니다. 이 야채에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화합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피부를 개선하고 상대적으로 젊어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의 치유 특성도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조직을 보호하며 광보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으므로 여드름, 피부염과 같은 피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칼륨은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근(또는 카로티노이드 함량이 높은 식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피부가 노랗거나 주황색으로 나타나는 카로틴혈증이라는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당근은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은 비타민 A와 C, 카로티노이드, 칼륨 및 기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와 비타민 E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피로의 혈액 순환이 개선되면 모발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모발이 조기에 백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당근의 또 다른 이점은 모발의 뿌리를 강화하여 탈모 문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당근에 다양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기 때문입니다.

5. 당근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또 다른 효능 중 하나는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당근은 약 88%가 수분입니다. 중간 크기의 당근에는 약 25칼로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식단에 당근을 포함시키는 것은 칼로리를 늘리지 않고 배부르게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당근에는 섬유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이 포함된 식사를 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포만감 수준이 높았습니다.

6. 당근은 혈압을 조절 특성이 있습니다.

고혈압과 관련된 사람이라면 당근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체내에 충분한 양의 칼륨은 동맥과 혈관을 이완시킬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혈압은 뇌졸중, 심장마비, 발작 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7. 당근은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따르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당뇨병 환자에게서 낮은 혈중 비타민 A 수치가 발견되었습니다. 항산화 비타민 A는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므로 포도당 대사의 이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은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 섭취가 증가하면 당뇨병 환자의 포도당 대사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8. 당근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당근에는 면역력에 대한 이점도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스템의 기능을 조절하고 감염을 예방합니다. 이것은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줌으로써 달성됩니다. 또한 당근은 상처 치유에 필수적인 콜라겐 생성에 기여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영양소도 강력한 면역 체계에 기여합니다.

9. 당근은 뼈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뼈 세포 대사에 영향을 미칩니다. 카로티노이드는 향상된 뼈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당근이 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직접적인 연구는 없지만 비타민 A 함량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을 더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10. 당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여러가지 효능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특성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 섭취는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고 신체의 항산화 상태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효과는 심혈관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당근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펙틴이라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11. 당근은 간 건강을 촉진하고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당근에는 글루타치온이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간 손상을 치료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채소에는 식물성 플라보노이드와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여 전반적인 간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당근의 베타 카로틴은 간 질환과 싸울 수 있습니다.

12. 당근은 심장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매일 적당한 양의 당근을 먹으면 지질의 산화적 분해를 억제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근에는 일반적으로 폴리페놀과 질산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혈압 수준을 조절하는데 도움이되는 생리 활성 성분입니다. 당근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출 수 있습니다.

13. 당근은 뇌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은 뇌 건강에도 이점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인지력을 향상시키고 노화 관련 기억 문제의 장기적인 위험을 줄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뇌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는 능력 때문입니다.

뇌의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근의 베타 카로틴은 이러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의 칼륨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근 주스 한 컵에는 689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일일 영양소 요구량의 17% 이상을 충족합니다.

14. 당근은 소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규칙성을 촉진하고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당근은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의 칼륨은 설사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설사는 몸이 대변을 통해 많은 양의 체액을 잃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 보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위산 역류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칼리성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칼리성 산은 과도한 위산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15. 당근은 치아 건강 개선에 이점이 있습니다.

당근의 독특한 효능 중 하나는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점입니다. 당근을 먹으면 치아에서 플라그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액 생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치아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액 형성은 박테리아 형성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6. 당근은 월경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남성을 위한 당근의 이점이 상당히 많은것과 같이 당근은 여성에게도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 효능 중 하나는 월경 문제에 대한 것입니다. 월경이 불규칙하거나 출혈로 고통받는 여성은 매일 식단에 당근을 포함하면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홍조, 기분 변화 등과 같은 증상의 폐경기 여성에게도 당근은 그러한 증상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7. 당근은 세포 분화와 성장을 돕습니다.

모든 세포는 성장하기 위해 비타민 A가 필요합니다. 비타민 A는 미성숙 세포가 특정 성숙한 세포로 자라는 세포 분화 과정에 필요합니다.

비타민 A 결핍은 각질 세포가 성숙할 수 없게됩니다. 이것은 각질화라고하는 과정을 통해 눈, 피부, 소화관 및 기관의 건조 및 경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근의 부작용

비타민 A는 독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에는 식욕 부진, 메스꺼움, 구토, 탈모, 피로, 코 출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독성은 비타민 A가 지용성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신체에 필요하지 않은 과잉 비타민 A는 간이나 지방 조직에 저장됩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타민 A가 축적되어 결국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성 비타민 A 독성은 여러 장기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뼈 형성을 억제하여 뼈가 약해지고 골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비타민 A 독성은 신장 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흔하지 않지만 당근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통 당근만으로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스크림에 들어 있는 당근을 섭취하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 알레르기는 다른 음식 알레르기가 있는 개인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것은 특정 당근 단백질에 대한 알레르기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당근에 알레르기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근 알레르기의 증상으로는 입술의 가려움증이나 부기, 눈과 코의 자극이 있습니다.

당근은 피부 변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근을 너무 많이 먹으면 카로틴혈증이라는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혈류에 베타 카로틴이 너무 많아 피부가 주황색으로 변하는 증상입니다. 당근을 과섭취하지 않으면 카로틴혈증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당근 100g당 영양 성분

  • 칼로리 : 41 Kcal
  • 총지방 : (<0%)
  • 나트륨 : (3%)
  • 총 탄수화물 : (3%)
  • 식이섬유 : (10%)
  • 단백질 : (2%)
  • 칼슘 : (3%)
  • 철 : (2%)
  • 칼륨 : (7%)
  • 엽산 : (5%)
  • 나이아신 : (6%)
  • 판토텐산 : (5%)
  • 리보플라빈 : (4%)
  • 티아민 : (6%)
  • 비타민 A : (93%)
  • 비타민 B6 : (11%)
  • 비타민 C : (7%)
  • 비타민 E : (3%)
  • 비타민 K : (11%)
  • 구리 : (5%)
  • 마그네슘 : (3%)
  • 망간 : (6%)
  • 인 : (5%)
  • 아연 : (2%)
  • 콜레스테롤 : (0%)

%는 일일 권장량 대비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