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의 효능 17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레몬의 효능 17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레몬 효능 부작용

1. 레몬은 심장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레몬은 비타민 C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레몬 섭취와 걷기가 혈압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몬을 포함한 감귤류에는 죽상동맥경화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필수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신체의 염증 반응을 둔화시킵니다.

2. 레몬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레몬의 폴리페놀은 비만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폴리페놀은 체중 증가와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레몬이 체중을 줄이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된 대부분의 연구는 동물을 대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사람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3. 레몬은 신장 결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은 신장 결석 치료에 대한 이점이 있습니다. 레몬에는 신장 결석의 형성을 방지하는 화학 물질인 구연산염이 들어 있습니다.

연구 따르면 매일 2리터의 레몬물을 마시는 것은 결석 형성 속도를 감소시키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구연산염은 칼슘과 결합하고 결석 형성을 차단하여 이를 달성합니다.

4. 레몬은 빈혈 치료 특성이 있습니다.

레몬의 비타민 C는 빈혈 치료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전반적인 철분 흡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레몬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감귤류에는 플라보노이드 및 리모노이드와 같은 항암 특성을 지닌 여러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위암, 유방암 및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의 항산화제도 암세포의 성장을 예방합니다. 레몬의 플라보노이드인 케르세틴은 항암 효능이 있습니다. 이 플라보노이드는 세포 주기의 여러 단계에서 인간 암세포의 성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6. 레몬은 면역력 증진 특성이 있습니다.

레몬의 비타민 C는 면역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다양한 세포 기능을 지원하여 면역 방어를 촉진합니다. 이것은 인간 면역 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B 세포와 T 세포의 증식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비타민 C 섭취는 호흡기 및 감염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레몬에는 천식에 대한 보호 효과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천식 및 기타 기관지 문제가 있는 사람은 비타민 C 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레몬은 간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은 간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레몬은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이 있는 쥐에게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감귤류 과일은 아플라톡신(간암 유발 물질)이 함유된 사료를 먹인 닭의 간독성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레몬은 여드름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여드름 퇴치 특성입니다. 레몬의 구연산은 피부 표면의 피지 수준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는 방부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9. 레몬은 항산화 및 항염 특성이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체중 증가, 피로, 소화 장애, 기분 변화, 심지어 암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항산화 및 항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감염에 대해 작용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귤류의 항염증 특성은 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 레몬은 소화를 돕습니다.

레몬은 건강한 소화를 촉진합니다.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신체가 음식에 포함된 유익한 화합물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레몬은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를 개선하여 소화관을 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은 대부분 용해성 섬유소로 구성되어 있어 건강한 장내 세균이 번식하도록 도와 부드럽고 규칙적인 배변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11. 레몬은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헤스페리딘 및 에리오시트린과 같은 레몬의 플라보노이드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플라보노이드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의 구연산은 2형 당뇨병과 관련된 특정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 레몬은 인후통이나 기침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은 감기 증상 완화 효능도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레몬과 꿀을 섞어 마시면 목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침을 줄이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3. 레몬은 몸을 해독 할 수 있습니다.

레몬은 훌륭한 해독제 역할을하며 몸에서 독소를 제거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간에 축적되는 독소가 다양한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레몬의 구연산은 간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14. 레몬은 피부 건강에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레몬의 비타민 C는 노화 방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UV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며 주름 형성을 감소시킵니다.

감귤류 과일에는 강력한 항산화 및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주름 형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15. 레몬은 뇌 건강 증진에 유익합니다.

레몬은 뇌 건강에도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과 같은 감귤류에는 인지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플라바논이 풍부합니다. 이 플라바논은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작용합니다.

또한 레몬의 구연산은 뇌 염증을 예방하고 산화 스트레스와 싸워 뇌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레몬은 신경 퇴행성 질환 예방에 잠재적인 이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16. 레몬은 과식을 예방합니다.

과식이 문제라면 레몬이 유익할 수 있습니다. 레몬과 같은 감귤류의 껍질과 과육에서 발견되는 펙틴은 사람들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17. 레몬은 콜레스테롤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레몬에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입증된 비타민 C를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 성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레몬에는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플라보노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몬의 부작용

  • 레몬은 속쓰림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감귤류가 속쓰림이나 위산 역류를 일으키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연구에서 유사한 위장 증상을 호소한 환자가 감귤류와 주스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속쓰림 증상이 있는 경우 레몬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감귤류가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 과일들은 알레르기 반응을 통해 편두통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레몬을 너무 자주 많이 먹으면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레몬은 산성이 강하고 자주 먹으면하면 치아 법랑질을 부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적당량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레몬을 너무 많이 먹으면 잦은 배뇨 및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레몬에는 천연 이뇨제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장에서 소변 생성을 촉진하여 신체가 염분과 체액을 더 빨리 제거하도록 돕습니다.
  • 레몬을 너무 많이 먹으면 ​​점막을 자극하여 구내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레몬의 영양 성분 / 100g

  • 칼로리 : 22 Kcal
  • 지방 : (0%)
  • 나트륨 : (0%)
  • 탄수화물 : (3%)
  • 식이섬유 : (1%)
  • 단백질 : (1%)
  • 칼륨 : (2%)
  • 엽산 : (5%)
  • 나이아신 : (1%)
  • 판토텐산 (3%)
  • 리보플라빈 : (1%)
  • 티아민 : (2%)
  • 비타민 B6 : (4%)
  • 비타민 C : (43%)
  • 비타민 E : (1%)
  • 구리 : (2%)
  • 마그네슘 : (2%)
  • 망간 : (1%)
  • 인 : (1%)
  • 콜레스테롤 : (0%)

%는 일일 권장량 대비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