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의 효능 19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리치의 효능 19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리치 효능 부작용

1. 리치는 심혈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과일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가 심혈관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과일에는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하는 올리고놀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산화질소는 혈관 확장제로서 혈액이 적절하게 흐를 수 있도록 혈관을 확장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혈액을 펌핑하는 심장의 압력을 줄이고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리치에는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며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량의 비타민 C, 섬유질, 마그네슘, 구리, 철, 망간, 엽산, 폴리페놀 등의 많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리치는 소화 개선에 좋습니다.

변비나 위장관과 관련된 기타 장애로 고통받는 경우 이 과일을 섭취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리치는 소화를 돕고 위장병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리치에서 발견되는 높은 수분 함량과 섬유질 및 펙틴 함량은 모두 건강한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이러한 영양소는 변비, 결장암 및 치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리치는 백내장 예방 특성이 있습니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혼탁하여 발생하는 시각 장애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리치는 백내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리치는 항산화 및 항종양 특성을 나타내는 식물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세포의 비정상적인 성장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리치는 인플루엔자 대응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의 효능 중 하나는 인플루엔자와 싸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플루엔자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전염성이 매우 높은 질병입니다. 이러한 바이러스의 특정 변종은 기존의 항바이러스제에 내성을 나타내므로 새로운 약물 개발이 필요합니다. 리치 추출물은 이러한 바이러스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과일은 바이러스 증식을 막는 올리고놀의 존재로 인해 항바이러스 특성을 나타냅니다.

5. 리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는 저칼로리 과일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이점이 있습니다. 리치는 100g에 66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물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6. 리치는 혈액 순환 조절 특성이 있습니다.

리치는 우리 몸 전체의 적절한 혈액 순환을 도와 장기 시스템의 원활한 기능을 보장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리치에 포함된 마그네슘, 철, 구리, 망간, 엽산, 비타민 C의 영양소는 우리 몸 순환계에 도움이 됩니다.

7. 리치는 혈관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는 루틴이라고 불리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풍부한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이것은 혈관을 강화할 때 필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특성은 정맥류 및 치질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는데 유용합니다.

8. 리치는 항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리치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염증 및 조직 손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리치의 높은 수준의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및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다양한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과일은 항염증 항산화제로서 염증과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리치는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는 면역력 강화에 이점이 있습니다. 이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우리의 면역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이 수용성 비타민은 외부 세균의 침입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산화 방지제로 가득합니다.

10. 리치는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의 또 다른 효능 중 하나는 혈압 조절 능력입니다. 리치는 적절한 혈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균형 잡힌 칼륨과 나트륨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의 혈관 확장 특성은 신체의 혈관을 진정시키고 이완시켜 고혈압을 조절합니다.

11. 리치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 과일은 마그네슘, 인, 망간, 구리, 철 및 기타 여러 가지와 같이 건강한 뼈에 필요한 필수 화합물로 가득합니다. 이러한 미네랄은 실제로 뼈의 칼슘 흡수를 증가시켜 뼈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12. 리치는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는 빈혈 예방에도 이점이 있습니다. 빈혈이 헤모글로빈 수치의 감소로 인해 발생한다는 것은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이 과일에는 혈액 내 적혈구 수를 증가시키는데 필요한 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3. 리치는 항바이러스 특성이 있습니다.

중국의 연구에 따르면 리치 씨앗에서 발견되는 프로안토시아니딘에는 항바이러스 성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항바이러스 특성은 독감, 단순 포진 바이러스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포함한 바이러스의 확산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14. 리치는 피부 건강에 이점이 있습니다.

리치에서 발견되는 높은 수분 함량과 항산화제, 비타민 C는 피부를 젊게 유지하게 합니다. 수분 함량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몸의 불순물을 씻어내며 항산화제는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잔주름과 주름을 줄여줍니다.

15. 리치는 신진대사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를 섭취하면 생화학적 과정에서 효소의 촉매 역할을 하여 음식에서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의 동화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차례로 적절한 식욕과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최적의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6. 리치는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는 변비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리치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소화기관을 지지하고 변을 부피를 증가시켜 배변기능이 불규칙하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17. 리치는 근육 경련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 과일에는 적절한 양의 칼륨과 물이 있습니다. 이것은 근육의 힘을 강화하고 낮은 수준의 칼륨과 탈수로 인해 발생하는 근육 경련을 감소시킵니다.

18. 리치는 자유 라디칼 손상 방지 특성이 있습니다.

리치는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기타 페놀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이것들은 심장병, 암, 관절염과 같은 질환으로 이어지는 자유 라디칼과 독성 화학 물질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리치의 항산화 특성은 신체의 독소를 효과적으로 퇴치합니다.

19. 리치는 좋은 HDL 콜레스테롤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리치는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을 조절하는 나이아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나이아신은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액에서 유해한 중성지방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입니다.

리치의 부작용

  • 리치는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당뇨와 관련된 사람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특정 사람들에게는 이 과일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리치를 과섭취하면 일부 사람에들의 신체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임산부에 대한 안전성은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전문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리치의 영양 성분 / 100g

  • 칼로리 : 66Kcal
  • 지방 : (1%)
  • 나트륨 : (0%)
  • 탄수화물 : (6%)
  • 식이섬유 : (5%)
  • 단백질 : (2%)
  • 철 : (2%)
  • 칼륨 : (4%)
  • 엽산 : (4%)
  • 나이아신 : (4%)
  • 리보플라빈 : (5%)
  • 티아민 : (1%)
  • 비타민 B6 : (8%)
  • 비타민 C : (79%)
  • 구리 : (16%)
  • 마그네슘 : (2%)
  • 망간 : (2%)
  • 인 : (4%)
  • 셀레늄 : (1%)
  • 아연 : (1%)
  • 콜레스테롤 : (0%)

%는 일일 권장량 대비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