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의 효능 12가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멸치의 효능 12가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멸치의 효능

1. 멸치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멸치는 심장에 강력한 효능을 제공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고 동맥에 플라그가 쌓이는 것을 늦추며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응고를 줄여 뇌졸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멸치는 갑상선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멸치 100g에는 약 31 mcg의 셀레늄이 들어 있습니다. 성인은 보통 하루에 55mcg의 셀레늄을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갑상선을 활성화 할 수 있는 효소의 일부로 셀레늄을 강조했습니다. 추가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 결핍은 갑상선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3. 멸치는 눈 건강에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남성은 하루에 1.6g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고 여성은 1.1g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멸치 100g에는 대략 EPA 0.45g과 DHA 0.77g이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오메가-3가 풍부한 식단은 황반변성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멸치는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멸치의 여러가지 효능 중 하나는 알츠하이머 예방 특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이 알츠하이머 병의 지표인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 수치가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5. 멸치는 뼈 건강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20g의 신선한 멸치는 일일 권장 마그네슘 섭취량의 2%, 칼슘 3%, 인 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미네랄은 모두 튼튼한 뼈의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칼슘과 인이 결합하여 수산화 인회석이라는 뼈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주요 미네랄을 만듭니다.

6. 멸치는 철분이 풍부합니다.

멸치의 이점 중 하나는 철분이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멸치 20g은 철분의 남성 일일 권장 섭취량의 12%, 여성의 경우 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몸 전체에 산소를 전달하는 물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고 백혈구가 박테리아를 죽이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도 알려져 있습니다.

7. 멸치는 조직 및 세포 복구에 도움이 됩니다.

멸치는 많은 양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것은 세포 대사와 결합 조직 복구 및 재성장의 기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멸치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몸이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8. 멸치는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멸치는 “좋은 콜레스테롤”로도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E,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건강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즉, 멸치를 식단의 일부에 포함하면 피부를 윤기있게하고 노화와 관련된 주름의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E는 피부암 발생 가능성을 줄여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9. 멸치는 독성 방지에 장점이 있습니다.

물고기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주요 위험 중 하나는 사람의 체내에서 종종 발견 될 수 있는 수은 및 기타 환경 독소입니다. 작은 물고기는 주로 수명이 짧습니다. 이것은 큰 물고기보다 작은 물고기가 독소의 위험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멸치는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멸치는 상당한 양의 단백질과 낮은 칼로리로 구성되어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단백질 수치가 높아지면 포만감으로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1. 멸치는 항염 특성이 있습니다.

멸치는 항염 작용을하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류에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멸치는 항염 효과 외에도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되는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12. 멸치는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의 여러 측면에서 핵심입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중요한 효소와 호르몬을 생성하며 뼈, 근육, 연골 및 조직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멸치 50g에는 대략 단백질 13g이 들어 있습니다.

멸치 100g당 영양 성분

  • 칼로리 : 167 kcal
  • 탄수화물 : 0 g
  • 지방 : 6.2 g
  • 포화 지방 : 1.64 g
  • 단일 불포화 지방 : 1.51 g
  • 고도 불포화 지방 : 2.10 g
  • 오메가-3 지방산 : 1.96 g
  • 오메가-6 지방산 : 0.13 g
  • 단백질 : 26.05 g
  • 나이아신 (B3) : 14.02 mg (70.1 %)
  • 비타민 D : 114 IU (28.5 %)
  • 콜린 : 83.30 mg (15.1 %)
  • 리보플라빈 (B2) : 0.26 mg (5.1 %)
  • 코발라민 (B12) : 0.53 mcg (8.8 %)
  • 판토텐산 (B5) : 0.83 mg (8.3 %)
  • 피리독신 (B6) : 0.13 mg (6.5 %)
  • 비타민 E : 0.73 mg (3.6 %)
  • 티아민 (B1) : 0.05mg (3.5 %)
  • 엽산 : 8.0 mcg (2.0 %)
  • 비타민 A : 13 mcg (0.9 %)
  • 비타민 K : 0.10 mcg (0.1 %)
  • 셀레늄 : 46.70 mcg (66.7 %)
  • 철 : 3.25 mg (18.1 %)
  • 인 : 174.0 mg (17.4 %)
  • 칼슘 : 147.0 mg (14.7 %)
  • 아연 : 1.72 mg (11.5 %)
  • 칼륨 : 383.0 mg (10.9 %)
  • 구리 : 0.21 mg (10.6 %)
  • 마그네슘 : 41.0 mg (10.3 %)
  • 망간 : 0.09 mg (4.5 %)
  • 나트륨 : 104.0 mg (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