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의 효능 1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배의 효능 1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배의 효능

1. 배는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배는 철분과 구리 함량이 높기 때문에 빈혈과 같은 미네랄 결핍으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유익 할 수 있습니다. 체내 철분 수치가 증가하면 적혈구 합성이 촉진됩니다. 또한 체내 구리 수치가 증가하면 필수 미네랄의 합성과 철분 흡수가 촉진됩니다. 신체에 충분한 미네랄이 있으면 근육 약화, 인지 기능 장애, 피로, 장기 시스템 기능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의사들이 적절한 양의 구리와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조언하는 이유입니다. 배를 섭취하면 식단에서 이러한 필수 미네랄의 상당한 비율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2. 배는 심장병 예방에 좋습니다.

배가 심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는 여러 연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에 따르면 배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혈관 확장제 역할을합니다. 그 결과 신체의 모든 부분에서 혈류량이 증가하여 장기에 산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장기의 산소화는 효과적인 기능을 촉진합니다.

또한 배의 섬유질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줄여 심장 질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합니다.

3. 배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배의 항산화 특성은 우리 몸에서 암을 유발하는 세포를 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암 예방과 관련된 항암 작용으로 유명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배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 및 계피산과 같은 식물 영양소는 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제는 신체에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작용하여 새롭고 건강한 세포 성장을 가능하게합니다.



4. 배는 알레르기 반응이 없습니다.

배는 다른 과일과 비교할 때 먹었을 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유아에게 줄 수있는 몇 안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5. 배는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배는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과일로 당뇨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배에는 항 염증 및 항 당뇨 효과를 모두 나타내는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배는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기 때문에 소화 과정을 늦추어 신체가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흡수할 시간을 더 많이줍니다. 결과적으로 혈당 수치가 적절하게 조절되어 잠재적으로 당뇨병을 관리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배는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서 배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배는 훌륭한 항산화제 역할을하는 비타민 C와 미네랄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항산화제는 면역 체계에 중요한 백혈구 생성을 자극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신체가 독감과 같은 경미한 질병, 배탈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합니다. 또한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을 방지합니다.

7. 배는 뼈 건강에 좋습니다.

이 과일에는 구리, 칼슘, 인, 망간 및 마그네슘이 상당량 포함되어 있으므로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 미네랄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를 가진 사람들은 뼈 무기질 손실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되므로 배를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배는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배는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므로 상처 치유에 도움이됩니다. 아스코르브산은 신체의 세포 구조와 다양한 기관의 새로운 조직을 합성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배를 섭취하면 화상이나 상처를 치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배는 소화 건강에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배는 소화기 건강에 필수적인 불용성 및 용해성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배변의 장 규칙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배는 일일 권장 섬유질 섭취량의 약 20~25 %를 포함합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질은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를 공급하는 역할을합니다.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는 향상된 면역력을 제공합니다.

10. 배는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엽산은 아기를 선천적 결함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배에 존재하는 엽산은 이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에는 건강한 임신에 좋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1. 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배는 섬유질 함량이 풍부하여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배는 칼로리가 낮은 몇 안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 과일은 건강한 소화를 돕기때문에 변비 퇴치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소화 시스템은 건강한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12. 배는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배에 함유된 글루타치온과 항산화제는 혈압 조절에 도움이됩니다.



13. 배는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배는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배의 항 염증 특성은 염증과 관련된 붓기와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통풍, 관절염과 같은 류마티스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배는 유익한 과일입니다. 또한 비타민 C와 K는 염증과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14. 배는 피부 주름에 좋습니다.

매일 배를 먹는 것은 노화를 방지에 좋습니다. 이 과일에는 매우 유익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 비타민 K 및 구리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유해한 활성 산소와 싸울 수 있으므로 피부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부 주름 형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에는 여러 체내 기관의 효소 반응에 관여하는 제아잔틴, 루테인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것은 노화 반점과 주름을 감소시켜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5. 배는 여드름에 도움이 됩니다.

배는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습니다. 배에는 높은 수준의 필수 비타민과 필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과일은 면역력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피부에 여드름, 기타 모든 유형의 피부 감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6. 배는 모발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잘 익은 배에는 ‘소르비톨’ 또는 ‘글루시톨’이라는 천연 당 알코올이 포함되어있어 모근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배에는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되는 비타민 A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