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의 효능 1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복숭아의 효능 1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복숭아 효능

1. 복숭아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복숭아는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 과일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클로로겐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크립토잔틴과 같은 항산화제도 풍부합니다. 이 모두는 노화와 질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복숭아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은 우리가 알고 있듯이 포만감을 촉진하고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식이 섬유는 비만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30g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높은 콜레스테롤, 혈압 및 혈당과 같은 다른 질병 요인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복숭아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에서 발견되는 폴리 페놀은 유방암과 대장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에는 카페산이라는 또 다른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암 성장을 줄여 유방암과 결장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의 항암 특성을 담당하는 두 가지 주요 성분은 클로로겐산과 네오클로로겐산입니다. 이것은 건강한 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암세포를 죽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복숭아는 피부에 좋습니다.

복숭아에는 피부 건강을 촉진하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복숭아는 피부의 주름을 줄이고 피부 질감을 개선하며 햇빛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프랑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광 손상 피부를 치료하고 태양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 복숭아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섬유질, 비타민 C, 비타민 K 및 철분과 칼륨은 심장 건강에 유익합니다. 비타민 K 는 혈액 응고를 예방하고 여러 심장 질환을 예방합니다.

철분은 적혈구 형성에 필수적입니다. 복숭아는 우리의 혈액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신체의 철분 결핍으로 발생하는 빈혈을 예방합니다.

복숭아에 존재하는 리코펜과 루테인은 심장병의 위험을 낮춥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혈압을 조절하고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전해질인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심박수를 조절하고 뇌졸중을 예방합니다.

6. 복숭아는 소화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식이 섬유는 소화를 조절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과일은 소화에 좋은 것 외에도 이뇨제 역할도 합니다. 신장과 방광을 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복숭아는 눈에 좋습니다.

복숭아의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 식물성 영양소의 존재는 눈 건강에 유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두 식물성 영양소는 망막을 비추는 빛으로 인한 잠재적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또한 루테인은 일반적인 노화 관련 안구 질환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황반을 보호하여 궁극적으로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8. 복숭아는 신체를 해독합니다.

해독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미네소타 대학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복숭아에는 비타민 A, C, E와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모두는 항산화제 역할을하고 해독을 돕습니다.

9. 복숭아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복숭아는 스트레스 해소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불안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헝가리에서 복숭아는 ‘고요함의 열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10. 복숭아는 뇌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뇌 건강을 촉진하는 엽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11. 복숭아는 임신 중에 유익합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장의 움직임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변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복숭아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는 건강한 아기의 발달에 중요한 엽산이 풍부합니다. 엽산은 심각한 선천적 기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2. 복숭아는 항 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복숭아는 항염 작용을 합니다. 이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되며 특히 고혈압, 비만,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천식 환자의 만성 염증을 완화하고 상처 치유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13. 복숭아는 빈혈에 좋습니다.

빈혈은 철분 결핍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복숭아는 최고의 철분 공급원 중 하나이며, 신체의 철분 함량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빈혈은 낮은 수준의 비타민 C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철분과 비타민 C가 모두 풍부한 복숭아는 빈혈 퇴치를 위한 훌륭한 식품입니다.

14. 복숭아는 칸디다 곰팡이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폴리 페놀과 플라보노이드는 칸디다 곰팡이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칸디나 곰팡이에 대한 신체의 보호를 제공하는 타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5. 복숭아는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감소하므로 제 1형 당뇨병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숭아는 26~55의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그러나 복숭아 통조림과 같은 달콤한 시럽이나 설탕이 포함된 식품은 피해야 합니다.

16. 복숭아는 저칼륨 혈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는 신체의 적절한 신경 신호 및 세포 기능에 필수적인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며 근육 조직의 조절을 통해 대사 과정에 도움이 됩니다. 몸에 칼륨이 부족하면 저칼륨 혈증이 발생하여 근력에 영향을 미치고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7. 복숭아는 건강한 신경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마그네슘은 신체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예방하고 신경계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결핍은 중추 신경계의 기능에 영향을 주어 근육을 과도하게 흥분시키고 신경 신호의 활동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8. 복숭아는 뼈와 치아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는 칼슘과 함께 인이 포함되어있어 뼈와 치아를 강화하고 신체 조직을 유지 및 복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폐경기 여성의 골다공증과 다른 뼈 질환의 예방에 좋습니다.

복숭아와 같이 인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뼈의 강성을 유지합니다. 칼슘과 함께 복숭아의 비타민 C 함량은 턱뼈와 잇몸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하여 치아를 온전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9. 복숭아는 면역 강화에 좋습니다.

복숭아에는 아스코르브산과 아연이 풍부하여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돕고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와 아연의 면역 강화 특성은 효과적인 상처 치유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항산화 특성은 감염과 싸우고 감기, 말라리아, 폐렴, 설사와 같은 질병의 유병률과 중증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100g당 복숭아 영양성분

  • 칼로리 – 39Kcal
  • 총 지방 – 0.25g
  • 포화 지방 – 0.019g
  • 트랜스 지방 – 0g
  • 고도 불포화 지방 – 0.086g
  • 단일 불포화 지방 – 0.067g
  • 콜레스테롤 – 0mg
  • 나트륨 – 0mg
  • 총 탄수화물 – 9.54g
  • 식이 섬유 – 1.5g
  • 당류 – 8.39g
  • 단백질 – 0.91g
  • 칼슘 – 6mg
  • 철 – 0.25mg
  • 칼륨 – 190mg
  • 비타민 A – 16mcg
  • 비타민 C – 6.6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