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효능 23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브로콜리 효능 23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브로콜리 효능

1. 브로콜리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암 연구에서 브로콜리와 암 사이의 연관성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이야기했습니다. 이 야채에는 유황이 함유된 화학 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가 들어 있습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섭취중에 분해되어 생물학적 활성 화합물을 형성합니다. 그 중 하나는 강력한 항암 특성을 가진 화합물인 인돌-3-카비놀입니다.

브로콜리는 특히 전립선암, 폐암, 유방암, 결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암 예방에 효능을 제공하는 브로콜리의 또 다른 화합물은 설포라판입니다. 설포라판은 정상적인 세포 기능과 분열을 지원하고 암세포에서 세포자멸을 촉진합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면역을 강화하고 암과 같은 염증성 질환과 싸우는 상당한 양의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브로콜리는 몸을 해독합니다.

브로콜리의 글루코라파닌, 글루코나스투르틴, 글루코브라시신은 신체에서 원치 않는 화학 물질을 중화하고 제거합니다.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은 해독 효소를 유도하여 호기성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염증 반응을 억제합니다. 한 연구에서 브로콜리 새싹 차를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 보다 해독 수준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개인들은 8주간의 실험 후에 벤젠과 아크롤레인의 혈중 농도가 감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벤젠과 아크롤레인은 환경 오염이 심한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학 연소의 산물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브로콜리는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매일 흡입하는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브로콜리는 뼈와 치아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K, 칼슘, 칼륨,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인 브로콜리는 골밀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문가들은 비타민 K는 뼈를 잘 형성하게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큰 브로콜리 1개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K의 100% 가까이 들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은 칼슘과 함께 치아를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브로콜리가 골다공증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4. 브로콜리는 심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의 여러가지 이점 중 하나는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여 심장 건강을 개선한다는 것입니다. 이 야채의 설포라판은 혈관 내막 손상을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심장의 혈액 펌프 능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도 브로콜리 섭취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이 야채는 뇌졸중에 걸리기 쉬운 사람의 동맥의 염증과 산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콜레스테롤이 없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심장마비를 예방합니다.

5. 브로콜리는 소화 건강 개선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결장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결장암을 예방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 야채는 위에서 특정 화합물로 분해되며 그 중 하나는 인돌로카바졸(ICZ)입니다. 이 ICZ는 아릴 탄화수소 수용체(AHR)라고 하는 또 다른 화합물을 활성화하여 장 내벽 기능을 유지하고 관련 문제를 치료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전반적인 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다른 화합물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 브로콜리는 간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간암을 예방하고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브로콜리 새싹은 해독 효소 수치를 높이고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간부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적당량 브로콜리를 먹으면 간 건강에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연구에서는 브로콜리가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도 밝혀졌습니다.

7. 브로콜리는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코 세포에서 항산화제를 생성하는 단백질 생성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알레르기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 새싹은 비강 알레르기 반응을 약화시킵니다. 또한 알레르기 질환과 천식에 대한 미립자 오염의 영향을 줄입니다. 브로콜리는 항알레르기 면역 반응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인 케르세틴과 캠페롤이 풍부합니다. 케르세틴은 알레르기 치료에 강력하여 대부분의 항알레르기 약의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는 천식과 같은 다른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채소의 설포라판은 인간의 기도에서 항산화 효소의 방출을 촉발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매일 호흡하는 자유 라디칼 및 기타 오염 물질로부터 보호합니다.

8. 브로콜리는 체중 감소에 이점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이상적인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것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고 폭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브로콜리는 시력 건강 향상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은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천연 항산화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안구 보호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 채소에는 인간의 눈에 중요한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항산화제는 백내장 및 황반 변성과 같은 다른 심각한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약 100g에는 1,080 mcg의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시력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10. 브로콜리는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은 당뇨병으로 인한 혈관 손상을 예방합니다. 설포라판은 이러한 유형의 손상을 제한하는 특정 효소를 활성화합니다.

한 연구에서 설포라판은 포도당 수치를 낮추고 설탕의 해로운 영향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식사에 브로콜리를 추가하면 섬유질 함량 덕분에 혈압 상승을 늦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에 관한 보다 정확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당뇨와 관련된 환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후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11. 브로콜리는 뇌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뇌 건강을 개선하는 브로콜리의 두 가지 중요한 영양소는 비타민 K와 콜린입니다. 전자는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후자는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치매 예방과 우울증에 도움이되는 엽산이 풍부합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는 신경 염증을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은 특히 외상성 부상 후 공간 기억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이 화합물은 환자의 뇌 손상을 치료하기 위한 잠재적인 옵션으로 간주됩니다.

또 다른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브로콜리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 브로콜리는 신진대사 개선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신진대사 개선 특성입니다. 브로콜리의 칼슘과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섬유질은 건강한 신진대사와 주요 신체 기능의 유지를 담당합니다.

13. 브로콜리는 면역 강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주요 효능 중 하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비타민 C 함량 때문입니다. 이 야채의 설포라판은 신체의 전반적인 항산화 반응을 조절하는 단백질인 Nrf2와 상호 작용합니다. 이 단백질은 수백 가지의 항산화와 젊어지게 하는 효소 및 유전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설포라판은 나이가 들면서 가속화될 수 있는 세포의 면역 기능 저하를 역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에는 마스터 항산화제라고도 불리는 또 다른 복합 글루타티온이 들어 있습니다. 이 항산화제 또한 면역 건강을 강화합니다.

14. 브로콜리는 임신 건강에 유익합니다.

임신 중 적절한 영양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브로콜리의 칼슘은 임산부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임신 기간 중 뼈가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엽산은 건강한 임신을 보장하고 아기의 신경학적 결함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의 섬유질은 임산부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인 임신성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캐나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 새싹을 먹으면 신생아의 뇌 손상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5. 브로콜리는 남성의 성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스페인 연구에 따르면 엽산 섭취를 늘리면 정액 생산이 향상되어 생식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채소의 비타민 A는 정자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여성보다 남성에게 3배 더 흔한 방광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6. 브로콜리는 신체의 pH 수준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신체의 pH 수준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7. 브로콜리는 피부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항산화제는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채소의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궁극적으로 피부를 젊어 보이게 합니다.

브로콜리에는 글루코라파닌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설포라판으로 전환되어 피부 회복을 돕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 새싹 추출물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과 암을 예방합니다.

18. 브로콜리는 노화 방지 특성이 있습니다.

NMN라고 하는 브로콜리의 한 화합물은 노화 방지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NMN은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또 다른 화합물을 생성합니다. 이 화합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공급하여 잠재적으로 노화와 관련된 일부 징후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이 채소의 비타민 C는 노화 과정을 가속화하는 자유 라디칼과 싸웁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기여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감소시킵니다.

19. 브로콜리는 모발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모발 건강 효능입니다. 비타민 B와 비타민 C는 모발을 튼튼하게하고 모낭을 강화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탈모를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을 퇴치합니다.

20. 브로콜리는 항염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이점 중 하나는 항염증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항염증 효과는 골관절염과 관련된 관절 손상을 늦출 수 있습니다. 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은 염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핵심 분자를 ​​중단시켜 관절 파괴를 일으키는 효소를 차단하기 때문에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의 이소티오시아네이트와 오메가-3 지방산도 염증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1. 브로콜리는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에는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는 특정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 천식, 심장 질환 및 기타 여러 치명적인 질병이 발병 할 가능성이 낮춰줍니다.

22. 브로콜리는 혈압 조절 특성이 있습니다.

브로콜리에서 풍부하게 발견되는 크롬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야채의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칼륨은 정맥과 혈관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필수 기관의 혈류 및 산소 공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칼슘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되며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심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3. 브로콜리는 빈혈에 이점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빈혈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구리는 철과 함께 적혈구 생산에 필수적인 또 다른 미네랄입니다.

브로콜리의 영양성분 (91g)

  • 칼로리 : 31 Kcal
  • 총지방 : 0.3 g (0%)
  • 총 탄수화물 : 6 g (2%)
  • 식이섬유 : 2.4 g (9%)
  • 단백질 : 2.6 g (5%)
  • 나트륨 : 30 mg (1%)
  • 칼슘 : 42.77 mg (3%)
  • 철 : 0.66 mg (4%)
  • 칼륨 : 288 mg (6%)
  • 콜린 : 17 mg
  • 엽산 : 57.33 mcg (14%)
  • 나이아신 : 0.581 mg (4%)
  • 판토텐산 : 0.521 mg (10%)
  • 리보플라빈 : 0.106 mg (8%)
  • 티아민 : 0.065 mg (5%)
  • 비타민 A : 21 mcg (3%)
  • 비타민 B6 : 0.159 mg (12%)
  • 비타민 C : 81.2 mg (90%)
  • 비타민 E : 0.71 mg (3%)
  • 비타민 K : 92.5 mcg (77%)
  • 구리 : 0.045 mg (5%)
  • 마그네슘 : 19.11 mg (5%)
  • 망간 : 0.191 mg (8%)
  • 인 : 60.06 mg (9%)
  • 셀레늄 : 2.3 mcg (4%)
  • 아연 : 0.37 mg (3%)
  • 콜레스테롤 : 0 m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