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의 효능 19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비트의 효능 19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비트 효능과 부작용

1. 비트는 영양소와 섬유질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비트 뿌리에는 비타민 A, C, B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슘, 철, 마그네슘, 칼륨, 망간,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비트의 주요 건강상의 이점은 깊고 풍부한 색상을 제공하는 베타인 색소에서 비롯됩니다.

베타인은 강력한 항산화 및 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유익한 플라보노이드의 공급원입니다.

2. 비트는 잎도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채소의 잎에도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비트잎에는 시금치보다 철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트 잎에는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유익합니다.

3. 비트는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비트의 무기 질산염 함량은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되는 산화질소로 전환됩니다. 이것은 심혈관계에 유익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를 통해 비트를 먹으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증명하였습니다. 이것의 이점은 신체에서 산화질소로 전환되는 천연 질산염에서 비롯됩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며 혈압을 낮춥니다.

4. 비트는 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는 염증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항염 효과가 있어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콜린은 비트 뿌리의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것은 세포막의 구조를 유지하고 지방의 흡수를 돕고 만성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비트의 항염증 효능은 종양 퇴치를 도와 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비트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비트에서 발견되는 영양소 베타인은 혈관에 해로울 수 있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춥니다. 비트 뿌리를 섭취하면 비트의 섬유질이 혈관벽에서 과도한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트에 함유된 엽산과 비타민 B9는 심장에 유익합니다. 베타인은 협심증 통증, 숨가쁨, 혈압 감소 및 혈관계 개선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트의 산화 방지제는 동맥 벽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잠재적으로 심장을 보호합니다.

6. 비트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폐, 피부 및 결장암의 암세포 성장은 비트를 먹을 때 얻어지는 베타시아닌 색소에 의해 중화될 수 있습니다. 비트 뿌리 추출물은 췌장암, 유방암 및 전립선암 치료에 사용하기 위해 연구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타인은 폐암, 위암, 결장암 및 유방암과 같은 일부 암 발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트의 풍부한 붉은 색은 유해한 발암 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식물성 색소인 베타시아닌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에서 발견되는 독특한 섬유질은 결장암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 비트는 신체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는 신체의 해독을 지원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비트 뿌리 추출물은 신체 세포에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트 뿌리는 모든 야채 및 과일 중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비트의 베타인 색소는 해독 과정을 돕습니다. 분해된 독소는 다른 분자와 결합하여 신체에서 배설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혈액과 간을 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비트는 간 건강에 좋습니다.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은 간 기능을 자극합니다. 비트 뿌리 추출물은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것은 산화 스트레스 수준을 감소시킵니다.

비트는 간에서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메티오닌과 글리신 베타인은 지방산이 간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비트의 베타인은 간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간 담관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비트는 선천적 결함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트는 비타민 B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이 비타민은 유아의 척추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엽산 결핍은 신경관 결손이라고 하는 다양한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 엽산은 아기의 선천적 기형 위험을 낮춥니다.

10. 비트는 뇌졸중의 위험을 줄입니다.

비트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뇌졸중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체내 칼륨 결핍은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키므로 칼륨이 풍부한 비트 뿌리는 심장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권장됩니다.

칼륨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몸 전체의 혈압을 낮춥니다. 혈압이 감소하고 혈관과 동맥이 더 이상 수축되지 않으면 혈전이 형성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11. 비트는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는 비타민 B9라고도 하는 엽산의 좋은 공급원이며, 이것은 뇌 건강에 중요합니다. 엽산은 B12와 함께 작용하여 신체의 철분 기능을 돕고 적혈구를 생성합니다.

비트에서 생성된 산화질소는 몸 전체의 혈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뇌의 전두엽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뇌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하여 인지 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비트를 먹으면 뇌에 산소 공급을 개선하여 치매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에는 긴장을 풀고 침착하게 하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야채에는 항우울제에 사용되는 베타인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12. 비트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비트는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섬유질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신경 및 근육 기능의 건강에 필수적인 칼륨과 같은 필수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추가적으로 비트는 항체와 백혈구 생성을 자극하여 뼈의 강도를 높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3. 비트는 성 건강에 좋습니다.

비트에는 인간의 성 호르몬 생산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미네랄 붕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생식력 증가, 정자 이동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붕소는 성욕과 성 호르몬 생성을 촉진합니다.

14. 비트에는 노화 방지 특성이 있습니다.

비트의 여러가지 효능 중 하나는 노화 방지 특성입니다. 비트에는 활성 산소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A가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노화 관련 백내장을 예방하고 황반 변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비트와 같은 식물성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면 비만, 당뇨병, 심장병의 위험이 감소합니다. 또한 비트 뿌리의 독특한 색소 산화 방지제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15. 비트는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트는 피부에 대한 이점도 있습니다. 비트 뿌리 섭취는 피부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트는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 콜라겐을 합성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자외선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16. 비트는 소화 건강에 좋습니다.

비트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소화와 혈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트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게실염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집단은 게실염 발병률이 더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섬유질은 또한 배변을 돕고 소화 시스템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17. 비트는 빈혈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철분 결핍이 빈혈을 유발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 뿌리에 철분 함량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비트의 엽산도 빈혈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8. 비트는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에는 백내장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베타 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비트는 노화 관련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9. 비트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우리는 이미 비트의 질산염이 체내에서 산화질소로 전환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산화질소는 골다공증을 포함한 특정 생활 습관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 뿌리가 골다공증 치료에 좋은 또 다른 이유는 실리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미네랄은 칼슘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신체에서 필요합니다. 비트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골다공증 및 기타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베타인은 신체의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모시스테인이 과도하게 축적되면 특히 젊은 성인에서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의 칼슘은 뼈와 치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비트 뿌리)의 부작용 / 주의 사항

비트에는 옥살산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음식은 칼슘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옥살산염을 섭취하면 신장 결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는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점이 있지만 혈압이 낮은 사람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트 뿌리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의학적으로 저혈압 진단을 받은 사람들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비트 뿌리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식물 영양소, 폴리페놀, 식이 섬유 등과 같은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우리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하지만 비트 뿌리의 섭취가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트 뿌리로 인한 일반적인 알레르기 반응은 피부 발진, 두드러기, 가려움증, 오한 등 입니다.

비트 100g당 영양 성분

  • 칼로리 : 43 Kcal
  • 총 지방 : 0.2 g (0%)
  • 나트륨 : 78 mg (3%)
  • 총 탄수화물 : 9.6 g (3%)
  • 식이섬유 : 2.8 g (10%)
  • 단백질 : 1.6 g (3%)
  • 칼슘 : 16 mg (1%)
  • 철 : 0.8 mg (4%)
  • 칼륨 : 325 mg (7%)
  • 베타인 : 128.7 mg
  • 콜린 : 6 mg
  • 엽산 : 109 mcg (27%)
  • 나이아신 : 0.334 mg (2%)
  • 판토텐산 : 0.155 mg (3%)
  • 리보플라빈 : 0.040 mg (3%)
  • 티아민 : 0.031 mg (3%)
  • 비타민 A : 2 mcg
  • 비타민 B6 : 0.067 mg (5%)
  • 비타민 C : 4.9 mg (5%)
  • 비타민 E : 0.04 mg (<0%)
  • 비타민 K : 0.2 mcg (<0%)
  • 구리 : 0.075 mg (8%)
  • 마그네슘 : 23 mg (6%)
  • 망간 : 0.329 mg (14%)
  • 인 : 40 mg (6%)
  • 셀레늄 : 0.7 mcg (1%)
  • 아연 : 0.35 mg (3%)
  • 콜레스테롤 : 0 m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