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의 효능 16가지와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상추의 효능 16가지와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상추 효능 16가지와 부작용

1. 상추는 염증에 좋습니다.

상추의 특정 단백질은 염증 조절에 도움이됩니다. 이것은 이란의 한 연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상추는 염증과 골 통증(뼈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민간 요법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상추의 비타민 A, E, K는 염증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가 풍부한 다른 채소들로는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가 있습니다. 상추는 색이 어두울수록 항산화제가 많고 염증에 더 좋습니다.

2. 상추는 체중 감소를 도울 수 있습니다.

상추가 이상적인 체중 감량 음식이 될 수 있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칼로리 때문입니다. 상추 1개는 5 칼로리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상추는 저칼로리 식단이지만 풍부한 다른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추는 에너지 밀도도 낮습니다. 로메인 상추는 95%가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풍부한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포만감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추는 지방 함량이 매우 적습니다.

3. 상추는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뇌 손상이 심한 경우는 신경 세포의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심각한 뇌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상추 추출물은 GSD 또는 포도당 / 혈청 박탈에서의 역할로 이 신경 세포 사멸을 제어했습니다.

상추에는 식이 질산염도 풍부합니다. 이 화합물은 내피 기능을 촉진하는 세포 신호 분자인 체내 산화 질소로 전환됩니다. 내피 기능의 감소는 인지 기능 저하 및 노화와 관련된 기타 신경 장애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4. 상추는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로메인 상추는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시키는 비타민 B인 엽산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전환되지 않은 호모시스테인은 혈관을 손상시키고 플라크가 축적되어 심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상추는 동맥 경화를 줄이고 심혈관 질환 치료에 도움이되는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C는 동맥을 강화하고 심장 마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일 식단에 상추를 포함한다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추에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칼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추 섭취는 HDL(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LDL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상추의 섭취는 콜레스테롤 대사 개선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체의 항산화 상태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상추는 암 위험에 도움이 됩니다.

상추는 녹말이 없는 채소입니다. 세계 암 연구 기금(World Cancer Research Fund)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녹말이 없는 채소는 구강, 인후, 식도, 위의 암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상추는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특히 상추는 제 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추의 낮은 혈당 지수 때문일 수 있습니다.

상추에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적게 들어 있습니다. 이 사실은 당뇨병 식단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로메인 상추는 필수 미량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품종보다 더 좋습니다.

또한, 상추에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치료제가 될 수있는 항 당뇨병 카로티노이드인 락투 카잔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 상추는 시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상추에는 시력 건강을 증진시키는 항산화제인 제아잔틴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노화와 관련된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상추의 짙은 녹색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시력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메인 상추는 시금치(눈에 좋은 또 다른 채소)의 좋은 대체품이기도합니다. 여러 연구에서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안구 건강을 증진하고 백내장 및 기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상추는 소화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상추의 섬유질은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및 팽만감과 같은 다른 소화기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복통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상추는 위장이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 불량과 같은 다른 문제를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좀 더 정확한 연구가 많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9. 상추는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추의 락 투카 리움은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수면을 촉진합니다. 밤에 잠이 잘 오지 않는 사람들은 저녁 식사에 상추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상추에는 수면과 이완을 유도하는 락 투신이라는 또 다른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채소는 중세 시대에도 불면증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10. 상추는 뼈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K, A, C는 콜라겐 생성(골 형성의 첫 번째 단계)에 중요합니다. 양상추는 세 가지가 모두 풍부합니다. 비타민 K는 연골과 결합 조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는 새로운 뼈 세포의 발달을 돕습니다. 비타민 A의 결핍은 골다공증과 골절 위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노화의 요인 중 하나인 뼈 고갈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K가 부족하면 골 감소증과 골절 위험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11. 상추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상추의 풍부한 비타민 A와 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2. 상추는 임신 건강에 좋습니다.

상추에는 엽산이 들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선천적 결함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상추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합니다. 임신 중 비타민 K 결핍은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에서 적당량의 상추를 섭취하는것은 이를 예방하기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추의 섬유질은 임산부가 일반적으로 겪는 문제 중 하나인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3. 상추는 근력과 신진 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추의 칼륨은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추에는 운동 능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질산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이 부분에서 많은 정확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14. 상추는 피부와 모발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추의 비타민 A는 피부 세포 전환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 있으며, 노화의 징후를 지연시킵니다. 상추의 섬유질은 체내의 해독과 피부 건강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아침에 상추 추출물이나 액기스로 얼굴을 씻으면 피부 건강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민간요법으로 상추 추출물이나 액기스로 머리를 감는 것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5. 상추는 빈혈에 좋습니다.

상추에는 적절한 양의 엽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엽산 결핍은 빈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엽산은 거대 적아구성 빈혈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메인 상추는 비타민 B12 결핍 빈혈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6. 상추는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상추는 95%가 물입니다. 이 야채를 먹으면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추의 부작용 / 주의사항

상추는 혈액 희석제과 관련된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도한 비타민 K 섭취는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상추를 과다하게 먹으면 와파린의 효과가 감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 희석제를 복용 중이라면 상추를 먹기 전에 의사와 반드시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신 중, 모유 중 과한 상추 섭취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의학적 연구의 뒷받침은 없지만, 과도하게 상추를 섭취하면 임신 중, 모유 중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섭취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상추의 양은 안전합니다.

결론

상추는 우수한 영양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염증성 질환 퇴치에서 피부 및 모발 건강 개선에 이르기까지 상추는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여름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그러나, 이 녹색 채소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정상적인 음식량을 고수하시기 바랍니다. 부작용이 있거나 몸에 이상이 있다면 섭취를 피하고 의사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