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에 좋은 음식과 습관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소화에 좋은 음식과 습관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소화에 좋은 음식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키는 음식과 습관

1.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

영양이 풍부한 아침 식사 메뉴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당신에게 충분한 에너지를 하루 동안 제공 할 것입니다. 아침 식사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이 포함되있어야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를 돕고 식욕을 억제합니다.

2. 오래 씹기

오랫동안 음식을 씹는 것은 소화에 도움이되며 소화 불량, 팽창감, 위경련 발생 가능성을 줄입니다. 씹는 시간을 늘리면 뱃속에서 소화 시간이 짧아지고 영양분이 빠르게 흡수됩니다.

3. 소화 불량을 일으키는 식품을 피하자

설사나 변비와 같은 소화 불량을 일으키는 특정 음식을 섭취를 주의해야합니다. 견과류, 유제품, 달걀, 콩 등 모든 사람이 소화 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4. 건강한 지방

전문가들은 건강한 위장 건강을 위해 좋은 지방을 정기적으로 섭취 할 것을 권장합니다. 몸에 좋은 양의 지방이 있으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 생선, 코코넛, 올리브, 카놀라, 해바라기, 콩기름에는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합니다.

5. 쓴 음식

이상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쓴 음식은 소화 불량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쓴 음식은 체내에서 위액 생산을 도우며, 이는 설사나 메스꺼움과 같은 소화계 질병에 효과적입니다.

6. 프로 바이오틱스 및 발효 식품

영양사들은 장 속의 좋은 박테리아가 적절한 소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그러나 장에는 유해한 세균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것은 소화 불량에 영향을줍니다. 따라서 좋은 박테리아의 기능을 유지하려면 정기적으로 프로 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해야합니다. 이 외에도 발효 식품의 섭취는 좋은 박테리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7. 사골(뼈) 국물

다른 신체 기관과 마찬가지로 담즙과 위액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요합니다. 사골(뼈) 국물에서 아미노산 프롤린, 젤라틴, 미네랄 및 글리신을 충분히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건강한 위를 위한 풍부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8. 급하게 먹지 마라.

급하게 식사하는 습관은 소화기 계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평온한 환경에서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의 부교감 시스템이 활성화됩니다. 반대로 급하게 식사를 하는 것은 소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하여 대사율이 느려지게 됩니다. 또한 급하게 먹는 습관은 과식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9. 담즙 생산

소화 시스템은 영양분 흡수를 잘할 때 원활한 기능을 합니다. 담즙의 원활한 생산은 지용성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및 비타민 K 와 같은 영양 성분을 흡수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부족한 담즙 생성은 다양한 위장관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담즙 생성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근대 뿌리, 생선, 렌즈 콩 및 간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소화기 건강을 강화시킬뿐만 아니라 영양 성분을 효과적으로 흡수 할 수 있게합니다.



10. 복부 마사지

외부 요인도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들은 복부 마사지를 규칙적으로하면 위경련과 소화 불량을 해결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복부를 시계 방향으로 2 ~ 3 분간 부드럽게 마사지 할 수 있습니다.

11. 차

카모마일차, 생강차, 녹차를 섭취하는 것은 팽창감, 위 경련을 치료할 때 유용합니다. 따뜻한 카모마일차 는 위장을 달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녹차와 생강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불규칙한 배변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2. 물 자주 마시기

물은 소화를 돕는 것 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도움이됩니다. 소화 불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6 ~ 8 잔의 물을 섭취해야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식사 도중에 물을 마시는 것은 소화 과정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찬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 한잔을 추천합니다. 찬물을 마시는 것은 담즙과 위액 생성을 방해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