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초밥)의 효능 14가지와 부작용의 모든것!

스시(초밥)의 효능 14가지와 부작용의 모든것!

스시 효능 부작용

1. 스시에는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스시에는 필수 지방으로 분류되는 오메가-3 어유가 풍부합니다. 이것은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심장 질환, 염증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혈압, 중성 지방 감소를 포함한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스시는 두뇌에 좋은 음식입니다.

초밥의 생선은 최고의 두뇌 음식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복구합니다. 또한 생선에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이 풍부하여 집중력 증가 ​​및 에너지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3. 스시는 기분을 안정하게 합니다.

스시는 부정적인 감정 억제와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스시는 두뇌를 이완시키고 불안과 우울증을 예방합니다. 정기적으로 생선을 먹는 사람들은 행복하고 맑은 정신을 느낄 가능성이 더 큽니다.

4. 스시는 주름 예방 특성이 있습니다.

스시의 이점 중 하나는 피부에 좋다는 점입니다. 초밥은 세포 손상을 늦추고 피부에 대한 산화 손상을 방지하며 전반적인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제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이 항산화제는 피부의 세포 구조를 보존하고 세포를 외부 및 내부적으로 더 젊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스시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스시의 또 다른 효능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특성입니다. 생선은 뼈 건강을 위한 주요 미네랄인 칼슘의 탁월한 공급원입니다. 정기적으로 초밥을 먹으면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슘은 또한 건강한 모발과 손톱을 위한 필수 구성 요소를 형성합니다.

6. 스시는 기억력에 도움이 됩니다.

스시 생선의 오메가-3 필수 지방 함량이 높으면 기억력 향상과 인지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식사에 생선을 포함시키는것은 뇌를 보호하고 건강한 인지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7. 스시는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초밥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의 효과를 얻으려면 일주일에 두세 번 생선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8. 스시는 면역력 강화 특성이 있습니다.

스시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초밥에는 에너지 생산과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아연, 칼슘, 마그네슘, 인, 철과 같은 필수 미네랄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카로틴, 비타민 C 및 레티놀도 풍부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초밥과 거의 항상 짝을 이루는 두 가지 재료는 와사비와 생강이며, 이 두 재료 모두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잠재적으로 박테리아를 죽이고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스시는 비만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스시에는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오드는 비만과 무기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시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신체의 에너지 수준을 더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포만감을 높입니다. 스시를 먹고 나면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식사 사이의 간식이 줄어듭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식사에 스시를 포함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스시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스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막힌 동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콜레스테롤 형태로 작용합니다. 오메가-3는 또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11. 스시는 호르몬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해조류는 스시의 재료로도 사용됩니다. 해조류는 건강에 좋은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요오드입니다. 이 주요 미네랄은 우리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특히 갑상선의 적절한 기능에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요오드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해조류에 포함된 수준의 양은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대사 활동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2. 스시는 신진대사 촉진 특성이 있습니다.

스시는 신진대사에 이점이 있습니다. 생선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과 칼로리가 낮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신진 대사에 좋은 조합입니다. 저칼로리 고품질 단백질은 우리 몸이 적절하게 기능하고, 새로운 세포를 만들며, 에너지를 대사하는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13. 스시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생선은 초밥의 유일한 구성 요소가 아닙니다. 재료는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스시에는 와사비와 생강이 함께 제공되며, 이 두가지는 항산화 화합물로 인해 항암 특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할 수 있으므로 암세포로 돌연변이되는 능력을 제거합니다. 게다가 스시에서 발견되는 미량 무기질 셀레늄도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14. 스시는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생선과 간장에는 철분이 풍부 합니다. 철분은 신체의 순환을 증가시키고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수준의 적혈구는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조직과 세포의 치유 과정을 가속화합니다.

스시의 부작용

스시에는 일반적으로 많은 양의 소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째, 밥을 짓는데 종종 소금이 들어갑니다. 또한 훈제 생선과 절인 채소에도 소금이 들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으로 소금이 많이 함유된 간장과 함께 제공됩니다. 식단에 소금을 너무 많이 넣으면 위암과 고혈압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스시의 재료인 물고기를 먹으면 박테리아와 기생충에 감염될 위험이 존재합니다.

스시의 재료인 물고기는 해양 오염으로 인해 수은과 같은 중금속을 함유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은 수치는 선천적 기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와 모유 수유 여성에게 특히 해롭습니다.

스시 100g 당 포함된 영양 성분

  • 칼로리 : 143 Kcal
  • 총 지방 : (2%)
  • 콜레스테롤 : (1%)
  • 나트륨 : (26%)
  • 총 탄수화물 : (11%)
  • 식이 섬유 : (3%)
  • 단백질 : (9%)
  • 칼슘 : (1%)
  • 철 : (8%)
  • 칼륨 : (3%)
  • 비타민 A : (5%)
  • 비타민 C : (2%)

%는 일일 권장량 대비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