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효능 16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아스파라거스 효능 16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아스파라거스의 효능과 부작용

1. 아스파라거스는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수용성 섬유질인 이눌린 때문입니다. 섬유질이 체중 감량을 위한 사람들에게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6g의 이눌린은 260 칼로리 만큼 충만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매우 적기 때문에 체중 감량 식단에 좋습니다.

2. 아스파라거스는 암에 좋습니다.

American Cancer Society의 보고서에 발표된 자료에서 아스파라거스의 암 증상 완화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Cancer Survivors Network라고 불리는 이 보고서는 암 환자의 개인적인 경험과 그들이 아스파라거스 섭취로부터 어떻게 혜택을 받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사포닌이라고 불리는 아스파라거스의 특정 화합물은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이 화합물은 암세포의 추가 성장을 억제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의 또 다른 화합물인 설포라판은 현재 화학 예방 특성에 대해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엽산도 훌륭한 영양소 입니다. 이 비타민B는 췌장, 결장 및 식도의 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아스파라거스는 요로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요로 건강이란 방광, 신장, 요도의 건강을 의미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요로 건강에 좋습니다. 항균 특성 덕분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천연 이뇨제로 작용하여 소변 배출량을 늘리고 다양한 요로 감염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이뇨 특성은 신장에서 노폐물을 씻어 내고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아스파라거스는 염증에 좋습니다.

이 야채에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를 포함하여 염증과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심장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을 완화하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추가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의 항 염증 성분은 통증 및 두통, 요통, 류머티즘 및 통풍과 같은 기타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신체의 혈액 응고를 돕는 비타민 K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5. 아스파라거스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의 비타민 K는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역할을합니다. 비타민 K는 동맥 경화를 예방하고 동맥 내막에서 칼슘을 제거합니다.

이 채소의 수용성 섬유질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섬유질 섭취는 혈압과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또 다른 비타민 B인 티아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의 수준을 조절합니다. 혈중 호모시스테인의 과잉은 심장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아스파라거스 뿌리의 식물 성분인 피토스테롤, 사포닌, 폴리 페놀, 플라보노이드 및 아스코르브 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에서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엽산도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6. 아스파라거스는 두뇌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E와 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두 가지 비타민은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노인의 인지 장애와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이 녹색 채소는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이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채소의 엽산은 기분을 좋게하고 과민 반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 낮은 엽산 수치와 우울증 사이의 연관성이 입증되었습니다.

7. 아스파라거스는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의 또 다른 독특한 식이 섬유인 이눌린은 소화 과정을 개선합니다.

섬유질 외에도 아스파라거스는 수분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관의 건강을 개선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프리바이오틱이기도합니다. 프리바이오틱은 장의 좋은 박테리아에 영양을 공급하고,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 사이의 균형을 만드는 식물 섬유입니다.

8. 아스파라거스는 뼈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낮은 수준의 비타민 K는 골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 K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K를 적절히 섭취하면 칼슘 흡수도 향상됩니다. 또한 소변으로 배출되는 칼슘의 양을 줄여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비타민 K는 골 무기질화를 조절하고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철분은 뼈와 관절을 강화시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프리 바이오틱스가 칼슘 흡수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9. 아스파라거스는 면역력 구축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의 또 다른 중요한 화합물은 발암 물질을 파괴하는데 도움이되는 글루타티온입니다. 이 화합물은 면역 기능에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스파라거스의 프리 바이오틱스는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감기와 같은 질병과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항산화 물질도 상당히 풍부합니다.

10. 아스파라거스는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가 포도당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출력을 증가시킵니다.

11. 아스파라거스는 임신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가 임신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엽산 때문입니다. 이 영양소는 태아의 적절한 발달을 돕고 선천적 결함의 위험을 줄입니다. 임산부는 매일 최소 400 마이크로 그램의 엽산을 섭취해야합니다.

이 야채에 포함된 글루타티온은 생식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2. 아스파라거스는 시력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의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좋습니다. 이 비타민은 망막이 빛을 흡수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항산화제이기도하므로 황반 변성 같은 다른 시력 관련 문제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E와 강력한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E는 시력을 향상시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백내장, 황반 변성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13. 아스파라거스는 숙취를 완화 할 수있습니다.

숙취가 나는 이유는 음주 후 미네랄과 아미노산을 잃기 때문입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아미노산은 간을 독소로부터 보호하여 숙취로 인한 불쾌한 영향을 덜어줍니다.

14. 아스파라거스는 월경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생리 기간 동안 여성은 피곤하고 무기력함을 느낍니다. 이때 비타민 B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B가 풍부하여 이러한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월경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아스파라거스를 의약 적으로 사용한다고 제안합니다. 월경 전 증후군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에스트로겐을 생산하고 폐경기 증상을 치료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15. 아스파라거스는 결핵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증명되지는 않았지만, 아스파라거스 식물의 뿌리는 종종 결핵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민간요법이기 때문에, 결핵과 관련된 사람은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할 것입니다.

16. 아스파라거스는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추출물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와 E는 피부톤도 개선합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건조를 예방합니다.

아스파라거스의 8가지 부작용, 주의사항

아스파라거스 섭취의 부작용과 부정적인 영향을 피하기 위해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스파라거스는 구강 건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줄기는 강력한 천연 이뇨제 채소입니다. 이 이뇨 특성은 빈번한 배뇨를 유발하여 탈수증을 유발합니다. 체액 수준이 낮을수록 탈수 수준이 높아집니다. 탈수 현상은 당신의 몸을 건조하게 만들 것입니다.

2. 아스파라거스는 장 관련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녹색 채소의 줄기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하지만 과도한 섬유질 섭취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섬유질은 수분을 제거하여 대변을 단단하게합니다. 차례로 소장의 배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 결과 변비, 경련 및 통증을 동반하는 장폐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아스파라거스의 악취가 나는 변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스파라거스 섭취의 가장 일반적으로보고되는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이 녹색 채소에는 미네랄 황이 풍부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황은 특유의 냄새가 나는 원소입니다.

4. 아스파라거스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채소를 섭취한 후 다음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보고되었습니다. 가장 흔한 알레르기 반응은 다음과 같습니다.

  • 눈의 염증 : 눈의 가려움, 발적, 부종을 동반한 알레르기성 결막염
  • 콧물
  • 마른 기침
  • 가려움증, 피부 두드러기
  • 발진, 발적,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 염증
  • 호흡 곤란 / 호흡 방해
  • 구역질
  • 현기증
  • 두통

5. 아스파라거스의 섭취는 체내의 가스를 유발합니다.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 특히 식이 섬유는 소화관에 가스를 유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하루 평균 14번 방귀를 배출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복합 탄수화물인 라피노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탄수화물을 분해하는데 필수적인 효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어 과도한 가스 형성을 유발합니다.

6. 아스파라거스는 대체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혈압 조절에 긍정적인 역할을하여 고혈압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고혈압이 있고 항 고혈압 약물을 권고받은 경우 아스파라거스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는 약물에 반응하여 혈압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7. 아스파라거스는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는 과도한 아스파라거스를 섭취 할 때 발생하는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이 채소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이뇨 특성으로 인해 체중이 감소합니다. 그러나 신체에서 과도한 수분 손실은 탈수의 위험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8. 아스파라거스는 약물과의 상호 작용이 나타납니다.

아스파라거스가 상호 작용이 주로 나타나는 약물은 다음의 두 가지 경우입니다.

항 고혈압제 : 아스파라거스는 혈압을 낮출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 저혈압 약물과 함께 혈압 수준이 낮아져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뇨제 사용 : 이뇨제는 신장 문제 또는 부종 상태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처방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천연 이뇨제입니다. 이뇨제와 관련된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약물 외에도, 바람직한 섭취를 위해 전문 의사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