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의 효능 18가지와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양파의 효능 18가지와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양파의 효능과 부작용

1. 양파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한 대학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적양파는 유방암과 결장암 세포를 파괴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양파에는 높은 수준의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화합물은 이러한 특성에 기여합니다.

양파는 암세포 스스로가 죽도록 유도하는 경로를 활성화합니다. 이것은 암세포가 살기 좋지 않은 환경을 만들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또한 양파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암 발병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양파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파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특성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 추출물이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당뇨병 쥐를 대상으로 수행되었으며 결과는 긍정적이었습니다.

양파의 황 화합물 중 하나(S-메틸시스테인)와 케르세틴은 혈당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양파는 당뇨병 치료제인 메트포르민과 함께 복용했을 때만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양파의 폴리페놀이 혈당 조절에 긍적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양파는 건강한 소화 촉진에 좋습니다.

양파의 여러가지 이점 중 하나는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양파의 소화 효과는 양파에 존재하는 섬유질인 이눌린 때문입니다. 이눌린은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먹이원 역할을 합니다. 이 섬유질을 섭취하면 신체가 건강한 박테리아를 좋은 수준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양파의 티오설피네이트는 이러한 유익한 박테리아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항박테리아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양파의 항균 특성에 민감한 경우 의사와 상담이 필요할 것입니다.

양파의 또 다른 효능중 하나는 가용성 섬유질인 올리고과당은 다양한 유형의 설사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양파의 파이토케미컬은 위궤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양파의 천연 프리바이오틱스도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복통과 위장 건강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는 일부 사람들에게 편두통과 헛배부름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문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4. 양파는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는 노화 관련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의 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의 화합물(GPCS)은 뼈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양파를 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골량이 5% 더 많았습니다. 또한 양파 섭취는 50세 이상의 여성의 골밀도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양파의 케르세틴은 관절염의 원인 중 하나인 류코트리엔, 프로스타글란딘의 활성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양파 섭취는 관절통 치료에 이점이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 양파는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적양파의 플라보노이드는 심장 건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는 유기황이 풍부합니다. 아르헨티나의 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에서 발견되는 유기황 화합물을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양파는 천연 혈액 희석제 역할을 하고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티오설피네이트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파의 케르세틴도 심장병 건강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르세틴은 심장 건강을 촉진하는 항산화 및 항염 특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양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심장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의 보고서에 따르면 양파의 플라보노이드는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양파는 고혈압을 예방에도 이점이 있습니다. 토끼를 대상으로한 연구에서 양파가 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양파는 섬유소 용해(작은 혈전을 제거하는 과정) 활동을 향상시켜 이를 달성합니다.

6. 양파는 염증 및 기타 알레르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의 케르세틴과 기타 플라보노이드는 염증 예방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세포가 히스타민을 방출하는 것을 방지하여 알레르기를 치료합니다. 케르세틴의 항히스타민 성분은 코막힘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는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 추출물은 충치 및 기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박테리아인 Streptococcus mutans와 Streptococcus sobrinus에 대해 작용했습니다. 또한 양파는 상처 치유를 가속화할 수 있는 항생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양파는 면역 체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에는 면역 기능을 자극하는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미네랄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과도한 면역 반응을 예방합니다. 셀레늄이 결핍된 면역 세포는 비효율적으로 발달하고 번식합니다.

양파는 감기 치료에도 이점이 있습니다. 감기 치료를 위해 양파차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차는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차를 만드는 방법은 양파를 썰어 물에 끓여 마시기만하면 됩니다. 이것은 감기 및 기타 질병에 대한 빠른 치료제 역할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생강과 같은 다른 재료를 넣으면 더 좋습니다.

또한 양파의 항염증 특성은 천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케르세틴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양파에는 40 mg의 케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8. 양파는 호흡기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천식 및 알레르기성 비염과 같은 호흡기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 양파는 유익한 음식입니다.

양파의 항염증 특성은 호흡기 질환을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9. 양파는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양파에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어 수면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장에 있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프리바이오틱 섬유를 소화할 때 대사 부산물을 방출합니다. 이러한 부산물은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수면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10. 양파는 눈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양파의 특성은 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의 유황은 수정체의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이것은 항산화제 역할을하는 글루타티온이라는 단백질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글루타티온 수치가 높을수록 녹내장, 황반변성 및 백내장의 위험이 감소합니다다.

또한 양파의 셀레늄은 눈의 비타민 E를 지원하고, 비타민 E는 눈의 세포를 보호합니다.

11. 양파는 구강 건강에 좋습니다.

양파에는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티오설피네이트와 티오설포네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리를 하면 이러한 유익한 화합물 중 일부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야채는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그러나 양파의 한 가지 단점은 구취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양파를 섭취한 후에는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양파는 혈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에는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하는 루틴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루틴은 강력한 항혈전 화합물이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양파의 루틴은 혈전이 형성될 때 방출되는 효소를 차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3. 양파는 뇌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양파의 항산화제는 뇌의 해로운 독소와 결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그리고 양파의 황 화합물은 노화와 관련된 기억 상실을 늦출 수 있습니다. 양파 추출물은 해마를 유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특성의 일부는 요리시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으로 먹으면 이러한 효능을 더 누릴 수 있습니다.

14. 양파는 산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중국 연구에 따르면 양파를 섭취하면 산화 스트레스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야채의 케르세틴은 산화 스트레스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DNA를 보호합니다.

또 다른 아르헨티나 연구에서는 양파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능력을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으로 인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5. 양파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양파는 간 건강을 지원하고 노폐물 호르몬을 제거하기 때문에 폐경기에 도움이 됩니다. 이 기간 동안 충분한 칼슘 섭취도 필수적입니다. 양파는 칼슘도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와 관련하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6. 양파는 노화 방지 특성이 있습니다.

양파의 여러가지 이점 중 하나는 노화 방지 특성입니다. 항산화 비타민 A, C, E는 유해한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막고 피부의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양파는 피부를 주름 없이 유지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케르세틴의 풍부한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17. 양파는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의 항균 및 항염 특성은 피부에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 및 기타 피부 감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강력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8. 양파는 모발 성장 촉진에 좋습니다.

양파가 모발 성장에 좋은 가장 큰 이유는 황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유황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건강한 피부 세포의 생성과 모발 성장을 돕습니다.

양파의 부작용 / 주의사항

양파는 혈당 수치를 낮추므로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너무 낮출 수 있으므로 섭취하기 전에 혈당을 확인해야 합니다.

양파는 여러 위장 장애를 치료하는데 사용되지만 과다 섭취하면 위장 자극, 구토,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람들은 양파를 피부 미용에 사용하면 얼굴이나 피부에 자극과 발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기 전에 피부의 작은 부위에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의 섭취는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강한 향으로 인해 섭취 후 구취를 남기는데, 이는 높은 유황 함량 때문일 수 있습니다.

양파는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양파의 섭취는 항응고 특성 때문에 혈액 응고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 응고와 관련된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크기의 양파 1개 영양성분

  • 칼로리 : 40 Kcal (2%)
  • 탄수화물 : 9.34 g (7%)
  • 단백질 : 1.1 g (2%)
  • 총 지방 : 0.1 g (0.5%)
  • 콜레스테롤 : 0 mg (0%)
  • 식이 섬유 : 1.7 g (4.5%)
  • 엽산 : 19 μg (5%)
  • 나이아신 : 0.116 mg (1%)
  • 판토텐산 : 0.123 mg (2.5%)
  • 피리독신 : 0.12 mg (9%)
  • 리보플라빈 : 0.027 mg (2%)
  • 티아민 : 0.046 mg (4%)
  • 비타민 C : 7.4 mg (12%)
  • 비타민 E : 0.02 mg (<0%)
  • 나트륨 : 4 mg (<0%)
  • 칼륨 : 146 mg (3%)
  • 칼슘 : 23 mg (2%)
  • 구리 : 0.039 mg (4%)
  • 철 : 0.21 mg (3%)
  • 마그네슘 : 10 mg (2.5%)
  • 망간 : 0.129 mg (5.5%)
  • 인 : 29 mg (4%)
  • 아연 : 0.17 mg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