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의 효능 18가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연어의 효능 18가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연어의 효능

1.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연어는 EPA, DHA 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

대부분의 다른 지방과 달리 오메가 3 지방은 필수로 간주됩니다. 즉, 신체가 생성 할 수 없기 때문에 식단에서 섭취해야합니다.

EPA, DHA는 염증 감소, 혈압 감소, 암 위험 감소 및 동맥을 구성하는 세포의 기능 개선과 같은 여러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2. 연어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연어는 고품질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오메가 3 지방과 마찬가지로 단백질은 식단에서 반드시 섭취해야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치유를 돕고, 뼈 건강을 보호하고, 체중 감소와 노화 과정에서 근육량을 유지하는 등 신체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연어에는 22 ~ 25 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3. 연어는 비타민 B가 풍부합니다.

연어는 비타민 B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연어에는 비타민 B1 (티아민),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비타민 B3 (니아신), 비타민 B5 (판토텐산), 비타민 B6, 비타민 B9 (엽산), 비타민 B12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고, DNA를 생성 및 복구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는 비타민 B3(니아신)과 비타민 B6이 가장 풍부합니다. 비타민 B3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되고 비타민 B6은 뇌 건강을 개선합니다. 또한 연어에는 뇌와 신경계의 기능, 호르몬 균형 및 여러 대사 기능에 필수적인 B12가 풍부합니다.

4. 연어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연어는 칼륨 함량이 상당히 높습니다.

연어는 같은 양의 바나나 보다 더 많은 칼륨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되고 뇌졸중 위험을 줄여 줍니다.

또한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과도한 수분 보유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륨이 부족한 사람들은 정상적인 사람들보다 혈압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연어에는 셀레늄이 들어있습니다.

셀레늄은 미량 무기질로 간주되어 신체에 소량만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단에서 충분한 셀레늄을 섭취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셀레늄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필수 미량 미네랄은 갑상선 호르몬 합성 중에 발생하는 산화 손상으로부터 갑상선을 보호합니다.

6. 연어는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건강 효과와 관련된 화합물입니다. 아스타잔틴은 카로티노이드 계열의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연어의 분홍색은 카로티노이드 계열의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의 존재에서 비롯됩니다. 다른 카로틴 및 카로티노이드와 달리 아스타잔틴은 인체에서 레티노이드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아스타잔틴은 항산화제로서 심혈관, 면역, 염증 및 신경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연어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EPA 및 DHA)과 칼륨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칼륨과 오메가 3 및 6 지방산은 동맥 염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혈압 수치를 유지하므로 심장 건강에 크게 기여합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과도한 체액 저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연어를 섭취하면 심장 마비, 뇌졸중, 부정맥, 고혈압 등 심장 관련 질환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8. 연어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어를 자주 섭취하면 체중을 줄이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은 후에는 다른 음식에 비해 대사율이 더 높아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은 과체중인 사람의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복부 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는 칼로리가 상당히 낮습니다.

결론적으로 연어를 섭취하면 식욕을 줄이고, 대사율을 높이며, 인슐린 민감성을 높임으로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연어는 염증과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어는 염증에 대한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

많은 전문가들은 염증이 심장 질환, 당뇨병, 암을 포함한 대부분의 만성 질환의 근본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연어를 섭취하면 이러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의 염증 마커를 줄이는데 도움이됩니다.

10. 연어는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연어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뇌 기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연어의 DHA는 비타민 A, 비타민 D, 셀레늄과 함께 작용하여 뇌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병과 같은 질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 연어를 먹으면 태아의 두뇌 발달과 건강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이 많은 생선과 생선 기름은 우울증 증상을 줄이고 임신 중 태아의 뇌 건강을 보호하며 노화 관련 기억 상실을 늦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65 세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한 한 연구에서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섭취하면 노화 관련 기억 문제가 13% 더 느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정기적으로 생선을 섭취하는 사람은 정상적인 사람들의 뇌 보다 더 많은 회백질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1. 연어는 신체가 수면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어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의 MedlinePlus 웹 사이트에 따르면 트립토판은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트립토판은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을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즉, 기분 조절 및 수면 주기와 같은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2. 연어는 손상된 조직 복구에 도움이 됩니다.

연어는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우리 몸의 뼈, 근육, 연골, 피부 및 혈액의 구성 요소는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단백질은 신체가 부상 후 조직을 만들고 복구하도록 돕고, 뼈 건강을 보호하며, 근육량을 유지합니다. 또한 건강한 신진 대사율을 유지하고 골밀도와 강도를 향상시킵니다.

13. 연어는 암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지방산 함량을 바탕으로 연어는 슈퍼 푸드로 간주됩니다. 의학적으로 오메가 3 지방산은 암세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종양을 죽일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피부암, 전립선 암, 결장 직장암, 간암, UVB 유발 피부암 및 뇌종양과 같은 특정 암에 오메가 3 지방산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4. 연어는 관절 염증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연어의 오메가 3 지방산은 골관절염을 포함한 다양한 염증성 관절 상태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에는 생리 활성 펩타이드라고하는 작은 단백질 그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시토닌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생리 활성 펩티드 중 하나는 인간 골관절염 연골에서 콜라겐 합성을 증가, 조절 및 안정화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5. 연어는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A가 풍부한 연어는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정기적으로 연어를 섭취하면 안구 건조증 및 노화 관련 황반변성(AMD) 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6. 연어는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연어는 지방산과 비타민 A의 존재로 인해 피부 건강에 이롭습니다. 이러한 건강한 지방은 피부의 질과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아스타잔틴의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와 함께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 산소 손상을 대폭 감소시킵니다.

17. 연어는 면역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셀레늄, 비타민 A와 D의 조합은 면역력 향상의 핵심입니다. 일주일에 2회 이상 연어를 섭취하면 심장병, 당뇨병 및 인지 기능 저하와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18. 연어는 임신중에 특히 좋습니다.

임신 또는 수유 중에 연어를 먹으면 태아의 뇌 발달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연어에 불포화 지방인 DHA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