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의 효능 13가지와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옥수수의 효능 13가지와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옥수수의 효능과 부작용

1. 옥수수는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옥수수에 존재하는 단백질과 식물성 화학 물질은 염증 유발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옥수수 글루텐이 이러한 단백질 중 하나입니다.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은 여러 염증 유발 유전자와 세포 메커니즘의 활성화를 억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는 변비, 천식, 관절염, 과민성 장 질환, GERD, 피부염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옥수수 수염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수염에는 칼슘, 칼륨 및 마그네슘과 함께 필수 플라보노이드, 탄닌, 사포닌, 알칼로이드, 시토스테롤이 많이 있습니다.

옥수수 수염의 이러한 식물 화학 물질은 지방 축적, 지방 세포 분화를 조절합니다. 동시에, 지방 분해 속도와 지방산 대사를 조절하는 유전자를 조절합니다. 이것은 잠재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옥수수에는 당과 탄수화물이 풍부하므로 체중 감량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3. 옥수수는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에는 비타민 B12, 철분 및 엽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의 결핍은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헤모글로빈 수치가 떨어지면 몇 가지 발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빈혈 아동은 성장 장애,인지 발달 장애, 면역 체계가 약해지는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철분은 산소와 영양소를 수송하며 에너지 대사 및 월경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옥수수는 영양학적에서 철분이 풍부합니다.

식단에 옥수수를 추가하면 특히 어린이와 여성의 빈혈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체에 최적의 철분을 함유하는 것은 눈, 머리카락, 피부의 건강에도 필수적입니다.

4. 옥수수는 좋은 에너지원입니다.

옥수수는 에너지 열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운동 능력을 높이기 위해 탄수화물이 필요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장시간 운동을 하는 동안 신체에 가장 좋은 에너지입니다. 또한, 옥수수가 더 좋은 점은 혈당 지수가 약 56 ~ 69 정도라는 것입니다.

옥수수에 존재하는 섬유질과 탄수화물은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옥수수는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5. 옥수수는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시력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두 가지 카로티노이드입니다. 이러한 카로티노이드 결핍은 백내장, 황반변성 및 노화 관련 안과 질환을 유발합니다.

옥수수에는 ß- 크립토 잔틴 및 ß- 카로틴과 함께 21.9μg / g의 루테인, 10.3μg / g의 제아잔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옥수수는 노화 지연에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에는 노화 과정을 예방하는데 유용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7. 옥수수는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옥수수 성분을 포함하고있는 오일이나 화장품을 정기적으로 마사지하면 피부 건강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옥수수에는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8. 옥수수는 얼굴 여드름 흉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는 비타민 E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옥수수는 두피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옥수수 오일로 두피를 마사지하면, 두피의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 모낭이 건강하고 강한 머리카락 생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옥수수에 존재하는 비타민 C, 리코펜 함량 및 기타 다양한 항산화제는 모발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0. 옥수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혈류에서 젤과 같은 물질로 변합니다. 이것은 차례로 나쁜 콜레스테롤(LDL 콜레스테롤)을 흡수합니다. 또한, 옥수수에는 카로티노이드와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합니다.

11. 옥수수는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옥수수의 지방산에는 매우 좋은 기름이 들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메가 -3 지방산이 유해한 지방산을 제거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또한, 죽상 경화증(동맥벽에 콜레스테롤 침착)을 예방합니다.

12. 옥수수는 소화와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옥수수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설사가있는 사람이 옥수수를 먹으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3. 옥수수는 임신 중에 유익한 음식입니다.

옥수수에는 풍부한 엽산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임신 중인 여성에게 유익한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옥수수의 부작용 / 주의 사항

1. 옥수수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섭취하면 피부 발진, 구토 등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섭취 후 몸에 이상이 있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옥수수만 먹는다면 펠라그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옥수수를 주식단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옥수수를 다량 섭취하면 펠라그라의 위험이 있습니다. 펠라그라는 신체의 니아신 결핍 증상입니다. 이러한 펠라그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몸에 좋은 다른 음식과 골고루 섭취해야합니다.

3. 옥수수를 많이 먹으면 가스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에는 높은 비율의 전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옥수수를 섭취하면 대장에서 분해되어 많은 가스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옥수수를 많이 먹으면, 신체에 팽만감과 많은 가스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4. 옥수수를 많이 먹으면 소화 불량과 배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섬유질을 과다 복용하면 위장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곡물을 먹어도 소화 불량과 위경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의 옥수수를 소비하는것이 좋습니다.

5. 옥수수를 날것으로 먹으면 장 자극과 설사가 유발 될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날것으로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6. 옥수수를 많이 먹으면 충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옥수수에는 당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먹은 후에는 이를 닦으시길 바랍니다.

7. 옥수수를 많이 먹는사람은 골다공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옥수수 식단에 의존하는 사람들은 옥수수에 칼슘이 매우 적기 때문에 골다공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다른 적절한 칼슘이 풍부한 식품이 보충되지 않은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8. 옥수수를 많이 먹으면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옥수수에는 다량의 당과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옥수수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중인 사람들은 옥수수 섭취를 피해야합니다.

9. 옥수수의 섭취는 무기력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옥수수에는 전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분은 졸음을 유발하고 기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