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의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자두의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자두의 효능과 부작용

1. 자두는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자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자두에는 변비를 완화하고 소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이되는 이사틴과 소르비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두의 페놀 화합물은 완하제 효과를 제공합니다.

자두는 위장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자두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대변을 규칙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두의 카로티노이드와 폴리 페놀도 위장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자두는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자두의 다양한 생리 활성 화합물이 이러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생리 활성 화합물에는 소르비톨, 퀸산, 클로로겐산, 비타민 K1, 구리, 칼륨, 붕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Biomedical Research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자두 추출물은 신체의 혈당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he British Medical Journal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자두의 플라보노이드는 인슐린 저항성에 대한 보호 효과를 발휘하고 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의 혈청 수치도 증가시킵니다.

자두의 섬유질은 신체의 탄수화물을 흡수하는 속도를 늦춥니다.

그 뿐만 아니라 자두의 페놀 화합물은 인슐린 민감성을 증가시켜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3. 자두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자두의 섬유질과 폴리 페놀이 대장암 위험 요소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실험 테스트에서는 자두 추출물은 공격적인 형태의 유방암 세포까지도 죽일 수 있었습니다. 더 흥미로운 부분은 정상적인 건강한 세포는 영향을 받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 효과는 자두의 두 가지 화합물인 클로로겐산과 네오 클로로겐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4. 자두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자두는 고혈압을 조절하여 심장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자두를 섭취한 개인은 혈압 수치가 낮았습니다. 이 사람들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았습니다.

The British Journal of Nutrition의 연구에 따르면 자두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동맥 내 혈액의 유동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증명했습니다. 이 효과는 죽상 경화증, 심장 마비, 뇌졸중을 포함한 다양한 심장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자두는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자두의 섭취는 골다공증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두는 뼈 손실 예방과 회복에 효과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자두는 골밀도를 증가시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이 효과가 자두에 루틴이 존재하기 때문일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자두의 폴리 페놀은 뼈 형성을 촉진하고 뼈 밀도를 개선하며 뼈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두가 뼈에 좋은 또 다른 이유는 비타민 K 함량입니다. 이 영양소는 신체의 칼슘 균형을 개선하여 뼈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자두는 비타민 K 함량이 높기 때문에 뼈 건강에 더 유익 할 수 있습니다.

자두는 폐경기 여성의 뼈 손실을 예방하는데 이상적인 음식으로도 간주됩니다. 또한 자두에는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는 특정 식물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뼈를 파손하여 종종 골다공증을 유발합니다.

6. 자두는 신경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자두의 폴리 페놀은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신경 퇴행성 질환의 위험 감소를 의미 할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한 실험에서 자두의 섭취가 노화와 관련된 인지 장애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자두에는 비타민 B6가 포함되어 있어 신경 신호 전달에 도움이되고 신경계의 원활한 기능을 돕습니다. 자두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은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자두는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자두는 신체의 철분 흡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과일에는 혈구 생성에 필요한 철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두를 먹으면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8. 자두는 흉터를 감소시킵니다.

자두는 흉터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새로운 피부의 발달을 돕고 흉터의 모양을 줄입니다. 피부가 더 빨리 치유되고 손상된 피부를 새로운 피부로 대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두를 섭취하면 피부 탄력도 향상됩니다.

9. 자두는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자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화 방지 영양소의 존재로 인해 다크 스팟과 주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두 추출물은 세안, 마스크팩 등 다양한 스킨 케어 제품에 사용됩니다.

10. 자두는 항산화 특성이 있습니다.

이 과일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특성을 가진 필수 식물성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산소 라디칼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고 치명적인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ournal of Medicinal Food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자두의 페놀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뉴런과 세포막의 필수 지방에 대한 보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11. 자두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두는 비타민 C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체의 면역 방어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비타민은 감염과 염증에 대한 신체의 저항력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자두의 부작용 / 주의사항

흔하지는 않지만 일부의 사람에게서 자두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두에는 옥살 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두를 과하게 섭취하면 신장, 담낭 합병증과 같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두를 섭취하기전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할 것입니다.

자두의 소르비톨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을 과도하게 섭취되면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아황산염에 민감한 사람은 자두 섭취에 주의해야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