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양배추의 효능 11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적양배추의 효능 11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적양배추의 효능

적양배추

적양배추는 영양가가 높고 맛있는 채소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음식입니다. 보라색 양배추 또는 적양배추라고도하며 십자화과로 북유럽, 미국,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양배추에 흥미로운 점은 주변의 pH 균형에 따라 색이 변하기 때문에 종종 pH 지표로 사용됩니다. 양배추의 색깔은 그것이 자라는 토양의 pH 균형에 따라 실제로 변동합니다. 또한 전통적인 양배추보다 훨씬 더 보관하기 수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샐러드에 가장 많이 사용되지만 특정 고기 요리의 반찬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적양배추가 인기있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풍부한 식물성 화학 물질, 항산화제, 영양소,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필수 구성 요소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 식이 섬유 뿐만 아니라 칼슘, 망간, 마그네슘, 철, 칼륨이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안토시아닌, 인돌과 같은 항산화제도 풍부합니다.

1. 적양배추는 뼈 건강에 좋습니다.

적색 양배추에는 뼈 건강에 중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뼈 건강을 위해서 비타민 D와 칼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뼈에 필수적인 다른 영양소로는 비타민 K와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적색 양배추는 비타민 K의 좋은 공급원이며 소량의 칼슘, 마그네슘 및 아연을 제공하여 건강한 뼈를 만들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적양배추는 소화 건강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많아 소화 과정을 효과적으로 돕습니다.

양배추를 먹으면 소화 불량 및 변비와 같은 위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붉은 양배추의 수용성 섬유질은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를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는 소화 과정을 늦추어 더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유지합니다. 이것은 배고픔과 음식에 대한 갈망을 예방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3. 적양배추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적양배추의 안토시아닌은 심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된 식단은 혈압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 감소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4. 적양배추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적양배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지만 식이 섬유는 풍부합니다. 낮은 칼로리로 많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5. 적양배추는 노화 방지 특성이 있습니다.

적양배추의 여러 가지 이점 중 하나는 노화 방지 특성입니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의 영향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또한 활성 산소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노화 징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여 주름과 검버섯을 줄여줍니다.

6. 적양배추는 눈 건강에 좋습니다.

적양배추의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황반변성 및 백내장 형성을 예방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베타 카로틴으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7. 적양배추는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적양배추에는 다량의 아미노산 글루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특정 아미노산은 위장 시스템의 궤양과 관련된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8. 적양배추는 면역력 향상 효능이 있습니다.

적양배추에는 비타민 C를 포함한 풍부한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아스코르브산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C는 중요한 항산화 제이자 면역 체계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것은 면역 체계의 첫 번째 방어선을 형성하는 백혈구의 활동을 자극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세포를 유지하는 콜라겐 형성에 중요합니다.

9. 적양배추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적양배추에는 암 퇴치 능력을 가진 안토시아닌과 인돌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실제로 세포 대사의 유해한 부산물로 질병을 일으키는 자유 라디칼에 대해 작용합니다.

또한 인돌은 여성의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A는 폐암의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10. 적양배추는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빨간 양배추에는 관절염과 싸우는데 도움이되는 식물성 영양소가 있습니다. 이 야채에는 관절의 통증과 부종과 같은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빨간 양배추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관절염과 그와 관련된 합병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1. 적양배추는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적양배추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이는 나트륨의 유해한 영향을 제한하여 최적의 심장 활동을 유지함으로써 갑작스런 혈압 상승을 제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또한 심장 근육의 이완을 돕고 높은 혈압을 낮추므로 고혈압을 효과적으로 교정합니다.

적양배추 100g당 영양 성분

  • 열량 : 31 Kcal
  • 지방 : 0.2 g
  • 포화지방 : 0 g
  • 콜레스테롤 : 0 mg
  • 나트륨 : 27 mg
  • 칼륨 : 243 mg
  • 탄수화물 : 7 g
  • 식이 섬유 : 2.1 g
  • 당류 : 3.8 g
  • 단백질 : 1.4 g
  • 비타민 C : 57 mg
  • 칼슘 : 45 mg
  • 철분 : 0.8 mg
  • 비타민 B6 : 0.2 mg
  • 비타민 K : 75 mcg
  • 마그네슘 : 16 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