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의 효능 22가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참깨의 효능 22가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참깨의 효능

참깨 100g당 영양 성분

  • 에너지 573Kcal (29%)
  • 탄수화물 23.45g (18%)
  • 단백질 17.73g (32%)
  • 총 지방 49.67g (166%)
  • 콜레스테롤 0 mg (0%)
  • 식이 섬유 11.8g (31%)
  • 엽산 97 µg (25%)
  • 나이아신 4.515 mg (28%)
  • 판토텐산 0.050 mg (1%)
  • 피리독신 0.790 mg (61%)
  • 리보플라빈 0.247 mg (19%)
  • 티아민 0.791mg (66%)
  • 비타민 A 9 IU (<1%)
  • 비타민 C 0 (0%)
  • 비타민 E 0.25 mg (2%)
  • 나트륨 11 mg (1%)
  • 칼륨 468 mg (10%)
  • 칼슘 975 mg (98%)
  • 구리 4.082 mg (453%)
  • 철분 14.55 mg (182%)
  • 마그네슘 351 mg (88%)
  • 망간 2.460 mg (107%)
  • 인 629mg (90%)
  • 셀레늄 34.4 µg (62.5%)
  • 아연 7.75 mg (70%)

1. 참깨는 고단백 채식의 음식입니다.

참깨는 식이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아미노산이 씨앗의 20%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참깨는 고단백 채식의 식단으로 완벽합니다.

2. 참깨는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에는 마그네슘과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는 기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은 당뇨병 증상을 조절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참깨에 존재하는 지방산과 종자의 추출물은 글리벤 클라미드를 포함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처방된 약물의 더 나은 기능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 2형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그렇습니다. 참깨는 약을 신체에서 더 효과적으로 만들어주고 혈액 속의 인슐린과 포도당을 조절합니다.

3. 참깨는 빈혈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는 철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참깨는 빈혈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적극 권장됩니다.



4. 참깨는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참깨는 죽상 경화성 병변을 예방하므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에는 세사몰이라는 항산화 및 항 염증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항 죽종 형성 특성을 나타내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합니다.

참깨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신체의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관상 동맥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참깨는 암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에는 항암 효과가 있는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또한 phytate라고 불리는 항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신체에서 건강에 해롭고 잠재적으로 위험한 대사 부산물인 자유 라디칼의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체내의 많은 양의 자유 라디칼은 백혈병, 결장암, 전립선 암, 유방암, 폐암, 췌장암과 같은 암 을 유발할뿐만 아니라 조기 노화, 심장 질환 및 인지 기능 장애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참깨를 섭취하면 이러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참깨는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한 소화 시스템에 도움이 됩니다. 높은 섬유질 함량은 장의 원활한 기능을 돕고 변비를 완화합니다.

7. 참깨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에는 항산화 효소 시스템에 필수적인 미네랄인 구리가 포함되어있어 관절염과 관련된 통증과 부기를 줄여줍니다. 또한 구리는 혈관, 뼈, 관절에 도움이 됩니다.

8. 참깨는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기도 경련을 예방하여 천식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합니다.

9. 참깨는 방사선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참깨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의 독특한 이점 중 하나는 세사몰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방사선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장기를 보호한다는 것입니다. 방사선은 많은 퇴행성 질환을 일으킬 수있는 세포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사몰 함량은 DNA를 보호하고 세포 돌연변이로 인한 암 발생을 예방합니다.

10. 참깨는 뼈 건강에 좋습니다.

참깨에는 뼈의 미네랄 밀도와 뼈 건강을 높이는 아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미네랄의 결핍은 골다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참깨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미량 무기질인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이미 뼈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도 참깨는 권장 식단입니다. 참깨는 골다공증이나 뼈 손상과 같은 쇠약 상태의 뼈를 복구합니다. 또한 뼈를 강화하고 새로운 뼈 물질의 생성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11. 참깨는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에 존재하는 지방산은 분해되어 씹을 때 입안에서 방출 될 때 수렴 및 항균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구강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흔한 박테리아 중 하나는 연쇄상 구균입니다. 참깨를 섭취하는 것은 입안의 박테리아 존재를 줄이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12. 참깨는 알코올의 효과를 무효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깨는 간에서 알코올과 신체에 중독을 일으키는 유해한 영향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3. 참깨는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에는 스트레스 해소 특성이 있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칼슘과 같은 미네랄은 근육 기능, 수축 및 이완을 조절하여 경련 방지제 역할을합니다.

티아민(비타민 B1)은 적절한 신경 기능을 돕는 진정 작용을 합니다. 이 비타민의 결핍은 근육 경련,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수면 패턴과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의 생성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세로토닌 생성 및 뇌의 전달이 정상적이지 않으면 불안과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4. 참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은 참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는 리그난이라는 섬유 그룹에 속하는 세사민과 세사몰린이라는 두 가지 물질을 포함합니다. 리그난은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 참깨에는 콜레스테롤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식물성 스테롤이라는 식물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검은 참깨 섭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뿐만 아니라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도 감소시킵니다.

15. 참깨는 혈압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날 고혈압은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과 남성에게 흔한 건강 문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참깨를 섭취하면 고혈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깨의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16. 참깨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참깨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충분한 양의 섬유질 섭취는 소화를 촉진하고,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제공하며, 제 2형 당뇨병을 조절합니다.

17. 참깨는 염증에 좋습니다.

참깨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인 세사민은 항 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비만, 암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장 질환 및 신장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또한 구리가 풍부한 참깨는 관절염과 같은 염증 증상이 있는 여러 질병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리는 혈관벽을 강화하는데도 필수적입니다. 혈관 벽이 얇을수록 파열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뼈와 관절도 강화합니다.

구리를 섭취하는 또 다른 이점은 섭취하기 쉬운 미네랄이 아닌 철분 섭취를 증가시킨다는 것입니다.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주성분이고 체내에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리는 빈혈 및 기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신체의 순환이 최적으로 작동하고 모든 기관이 최적의 양의 산소를 공급 받도록합니다.

18. 참깨는 풍부한 비타민 B의 공급원입니다.

참깨는 비타민 B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B는 신진 대사 촉진 및 세포 기능 조절과 같은 다양한 신체 기능을 담당합니다. 참깨에는 티아민, 니아신, 비타민 B6 등 다양한 비타민 B 군의 일일 복용량을 충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9. 참깨는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깨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중 항산화 작용이 증가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각종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 참깨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는 감염과 싸우기 위해 백혈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셀레늄, 구리, 아연, 철, 비타민 B6, 비타민 E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21. 참깨는 신진 대사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신진 대사는 건강의 핵심입니다. 신진 대사는 신체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세포 기능을 위해 내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동성과 활동을 증가시키고 세포 성장을 촉진합니다. 참깨의 풍부한 섬유질은 신체의 신진 대사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22. 참깨는 모발 성장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연은 피부, 모발 및 근육 조직을 강화하고 활성화시키는 화합물인 콜라겐 형성에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또한 참깨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오메가 3, 오메가 6 및 오메가 9와 같은 필수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