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의 효능 22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참치의 효능 22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참치 효능

1. 참치는 심장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의 높은 비율의 오메가 -3 지방산은 동맥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동맥의 콜레스테롤이 낮으면 혈류 및 심장 펌프 문제가 줄어들어 심장 건강이 개선됩니다.

2. 참치는 혈압을 낮춥니다.

참치는 혈압을 크게 낮추는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합니다. 이 요소와 오메가 3 지방의 조합은 심혈관계에 항염 효과를 가져옵니다.

즉, 혈압이 낮아지고 뇌졸중, 심장마비 및 동맥 막힘과 같은 복잡한 문제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3. 참치는 면역 체계를 향상시킵니다.

참치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물고기는 망간, 아연, 비타민 C 및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이는 면역 체계의 주요 부스터로 알려진 항산화제입니다. 항산화제는 암과 같은 여러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세포 수준의 대사 부산물인 자유 라디칼과 싸웁니다.

또한 참치의 단백질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조직의 성장을 촉진하여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참치는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참치가 혈액 순환에 좋은 이유는 철분과 비타민 B의 특성 때문입니다. 심혈관계는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으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고 세포가 퇴화되기 시작합니다.

철분과 비타민 B를 많이 섭취하면 혈액 세포가 강화됩니다. 철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신체 기관의 산화를 개선하여 최적의 기능을 보장합니다.

5. 참치는 중성지방을 낮춥니다.

참치에는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외에도 다른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혈류의 많은 중성지방은 몸을 순환하는 지방의 양을 노출시킵니다. 이것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과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정도 참치를 먹으면 LDL을 낮추고 HDL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참치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의 또 다른 이점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황반변성이라고 불리는 상태는 눈의 시력을 저하시키고 서서히 실명을 가져옵니다. 오메가-3 산은 이러한 상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참치는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비타민 D는 뼈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이 비타민의 이점은 암 예방, 건강한 뼈, 골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D는 다발성 경화증 및 자가면역 질환의 위험을 낮춥니다.

8. 참치는 피부 건강을 개선합니다.

참치에는 미량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중독 및 신체 건강 상태로 인한 혈구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엘라스틴이라는 단백질은 추가적인 조직 복구를 제공하고 피부에 부드러움을 줍니다.

9. 참치는 뇌졸중을 예방합니다.

참치는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참치를 먹으면 성인은 뇌졸중 위험을 30% 낮출 수 있습니다. 참치의 비타민 B 복합체와 엽산 덕분에 혈전을 예방하고 동맥벽을 개선합니다.

10. 참치는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는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참치의 칼륨과 나트륨 함량은 균형이 잘 잡혀 있어 칼륨이 많고 나트륨이 적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체액 균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체가 체액 균형을 유지하면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여 심각한 신장 상태가 발생할 가능성을 낮춥니다.

그러나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개인의 경우 참치를 추가하거나 식단에 큰 변화를 주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11. 참치는 근육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의 주요 성분 중 하나는 단백질입니다. 참치는 단백질이 가장 풍부한 육류 중 하나로 근육 발달과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과 신체의 신진 대사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참치 100g에는 대략 30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12. 참치는 체중 감량을 촉진합니다.

비만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건강 문제입니다. 참치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줄이는 건강한 영양소가 가득한 저칼로리 고품질 단백질 식품입니다. 이 물고기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렙틴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하여 신체의 음식 섭취량 욕구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과식을 줄이고 신체가 실제로 필요한 만큼만 섭취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식사는 배고픔을 유발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체내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13. 참치는 염증 감소 특성이 있습니다.

참치는 잠재적인 항염증 비타민과 미네랄 덕분에 염증을 줄임으로써 신체의 전반적인 스트레스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전신에 걸친 염증의 감소는 모든 기관의 향상된 기능을 보장합니다. 이는 전신의 적절한 기능과 관절염, 통풍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예방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참치의 오메가-3 지방은 신체의 염증을 낮추고 건선, 크론병과 같은 많은 자가 면역 질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4. 참치는 기분을 좋아지게 합니다.

참치의 특이한 효능 중 하나는 기분을 좋아지게하는 특성입니다. 셀레늄은 인간의 식욕과 기분을 조절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몸에 셀레늄이 부족하면 불안이 유발됩니다.

15. 참치는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는 강력한 오메가-3 산 덕분에 뇌의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지 기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혈액과 산소로 가득 찬 세포가 깨끗한 혈류를 순환하여 뇌에 도달할때 발생합니다. 뇌는 필요한 모든 자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훨씬 더 잘 기능합니다.

또한 참치의 니아신은 알츠하이머병 및 노화 관련 인지 기능 저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6. 참치는 세포막 손상을 예방합니다.

참치의 또 다른 효능 중 하나는 세포막 손상을 방지하는 점입니다. 참치의 단백질은 펩타이드라는 세포 물질로 분해됩니다. 펩타이드는 섭취할 때 우리 몸의 세포막에 영향을 주어 전반적인 상태를 개선하여 우리 몸을 훨씬 더 건강하게 만듭니다.

17. 참치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의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로 암 예방 특성이 있습니다. 참치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치의 오메가-3 지방은 남성의 전립선암 발병 위험과 여성의 유방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8. 참치는 갑상선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우리 몸의 갑상선은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신진 대사와 신체의 다른 많은 중요한 기능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참치 함유된 셀레늄은 갑상선 건강에 유익하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 그레이브스병, 자가면역 갑상선염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고 상태를 늦출 수 있습니다.

19. 참치는 우울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신선한 참치와 같은 생선을 일주일에 최소 두 번 식단에 추가하면 여성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을 25% 줄일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아시아와 스칸디나비아 국가에서 낮은 우울증 비율을 해산물 식단 때문이라고 합니다.

20. 참치는 성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참치에는 높은 수준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참치캔 1개에는 일일 단백질 요구량의 약 8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성장, 상처 및 질병으로부터의 빠른 회복의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21. 참치는 신진 대사를 향상시키고 에너지를 증가시킵니다.

참치의 비타민 B 복합체는 여러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고 기관의 효율을 높여 에너지 수준을 높입니다. 이 비타민은 효소의 보조 인자로 작용하고 대사 반응을 가속화하여 필요한 속도로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22. 참치는 혈당 조절 지원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는 탄수화물이 없고 당뇨병 관리에 유익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는 참치를 포함한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을 상위 10가지 슈퍼푸드 목록에 올렸습니다. 그들은 공식적으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일주일에 두 번 생선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참치의 부작용

참치는 중금속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American Heart Association 저널에 발표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수은 수치가 높은 남성은 심장 질환 위험과 심장마비로 사망할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에 수은은 태아와 어린아이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수은은 학습 장애와 발달 지연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영아의 경우 고용량의 화학 물질은 뇌성 마비 및 실명과 같은 인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참치의 영양성분 / 100g

  • 칼로리 : 144 Kcal
  • 지방 : (6%)
  • 콜레스테롤 : (13%)
  • 나트륨 : (2%)
  • 탄수화물 : (0%)
  • 식이섬유 : (0%)
  • 단백질 : (46%)
  • 칼슘 : (1%)
  • 철 : (6%)
  • 칼륨 : (5%)
  • 나이아신 : (54%)
  • 판토텐산 : (21%)
  • 리보플라빈 : (19%)
  • 티아민 : (20%)
  • 비타민 A : (73%)
  • 비타민 B12 : (175%)
  • 비타민 B6 : (35%)
  • 비타민 D : (28%)
  • 비타민 E : (4%)
  • 구리 : (10%)
  • 마그네슘 : (12%)
  • 망간 : (1%)
  • 인 : (36%)
  • 셀레늄 : (66%)
  • 아연 : (5%)

%는 일일 권장량 대비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