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어의 효능 13가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청어의 효능 13가지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청어 효능

1. 청어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청어는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청어에는 고도불포화 지방산이 존재하기 때문에 연구에 따르면 청어가 심장 질환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쇠고기와 같은 붉은 고기보다 선호되는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청어가 심장 건강에 좋은 이유는 높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 때문입니다. 트리글리세리드는 심장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특정 수준을 유지해야 하는 혈액 내 지방의 일종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오메가-3는 심장마비와 부정맥의 위험을 줄이는 것 외에도 고혈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청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청어에 있는 비타민 D와 셀레늄은 심장을 보호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비타민 D 결핍과 낮은 셀레늄 수치는 심장병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2. 청어는 항 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청어의 여러가지 이점 중 하나는 항 염증 특성입니다. 청어에 풍부한 오메가-3, 셀레늄은 항 염증 효능을 내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청어는 궤양성 대장염 및 크론병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오메가-3는 염증성 장 질환의 발병에 도움이 됩니다.

3. 청어는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높은 오메가-3 섭취와 우울증 수준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과학적 증거가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는 부작용 없이 ADHD 및 기타 신경 장애의 증상을 줄이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오메가-3를 정기적으로 먹은 어린이들은 학업 성취도가 향상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비타민 D는 뇌 기능 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높은 수준의 비타민 D와 오메가-3는 세로토닌 방출을 증가 시켜 ADHD, 양극성 장애, 정신 분열증 및 충동 행동을 포함한 여러 장애의 심각성을 줄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이 같은 기능 때문에 비타민 D는 기분을 조절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기억력과 학습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청어는 노화 관련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가 풍부한 청어와 같은 생선을 섭취하면 골격근 조직의 손실을 되돌리고 노화 과정을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알츠하이머병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전반적인 염증을 줄이는 오메가-3의 능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청어에서 발견되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D도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는 뼈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골다공증 및 기타 골밀도 장애의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청어는 적혈구 건강에 좋습니다.

청어는 적혈구 건강에 이점이 있습니다. 적혈구가 기능하려면 헤모글로빈이 필요합니다. 헤모글로빈이 산소와 결합하여 세포가 몸 전체로 운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어에 들어 있는 철분과 비타민 B12는 이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청어의 단백질은 신체가 헤모글로빈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의 공급원 역할을 합니다.

6. 청어는 뼈 건강에 좋습니다.

청어의 효능 중 하나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청어는 골격 건강에 중요한 미네랄인 칼슘, 마그네슘 및 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가 치아와 뼈를 구성하는 미네랄 복합체인 수산화인회석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세 가지 영양소입니다. 또한 청어의 단백질 함량은 뼈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7. 청어는 신경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계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청어를 먹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청어는 DHA와 EPA(두 가지 유형의 오메가-3 지방산)를 제공합니다. 신체는 건강한 뇌 기능을 촉진하기 위해 오메가-3를 사용하며, 낮은 오메가-3 지방산 수치는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청어에서 발견되는 칼륨은 신경 세포가 뇌 기능의 중심 과정인 전기 신호를 보내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B6은 신경 전달에 도움이 됩니다.

8. 청어는 혈전의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생선 섭취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혈전증의 가능성을 낮춥니다. 해산물에는 염증과 혈전을 유발할 수 있는 에이코사노이드의 생성을 방지하는 EPA 및 DHA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9. 청어는 관절염 완화 특성이 있습니다.

생선을 매일 섭취하면 관절이 부을 수 있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이 완화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은 골관절염과 관련이 있습니다. 해산물을 섭취하면 이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0. 청어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청어를 섭취하면 건강한 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시력이 황반변성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청어에는 비타민 A의 일종인 레티놀도 함유되어 있어 야간 시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11. 청어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어의 이점 중 하나는 풍부한 미네랄입니다. 여기에는 셀레늄, 요오드, 칼륨 및 아연과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오드는 갑상선에 필수적이며 셀레늄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12. 청어는 폐 보호에도 좋습니다.

해산물은 천식을 완화하고 폐를 보호합니다. 생선을 많이 섭취하면 폐가 건강하고 강해집니다.

13. 청어는 임산부에게 안전한 음식입니다.

National Resource Defense Council에 따르면 청어는 수은 함량이 가장 낮은 물고기 중 하나입니다. 수은은 특히 ​​임산부에게 위험한 유해한 신경독이므로 임신한 경우 청어는 좋은 해산물 선택이 됩니다.

청어의 영양 성분 / 100g

  • 칼로리 : 158 Kcal
  • 총 지방 : (12%)
  • 콜레스테롤 : (20%)
  • 나트륨 : (4%)
  • 총 탄수화물 : (0%)
  • 식이섬유 : (0%)
  • 단백질 : (36%)
  • 비타민 D : (21%)
  • 칼슘 : (4%)
  • 철 : (6%)
  • 칼륨 : (7%)
  • 엽산 : (2%)
  • 나이아신 : (20%)
  • 판토텐산 : (13%)
  • 리보플라빈 : (18%)
  • 티아민 : (8%)
  • 비타민 A : (3%)
  • 비타민 B12 : (570%)
  • 비타민 B6 : (23%)
  • 비타민 C : (1%)
  • 비타민 E : (5%)
  • 구리 : (10%)
  • 마그네슘 : (8%)
  • 망간 : (2%)
  • 인 : (34%)
  • 셀레늄 : (66%)
  • 아연 : (9%)

%는 일일 권장량 대비 비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