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의 효능 18가지와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체리의 효능 18가지와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1. 체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 몸에 자유 라디칼이라고 불리는 분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본질적으로 불완전한 분자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소화 과정에서 또는 방사선, 대기 오염 물질과 같은 유해한 환경 요인에 노출 될 때 생성됩니다. 과도한 양의 자유 라디칼은 세포 손상, 질병 및 노화와 관련이 있으며 이를 산화 스트레스라고합니다.

항산화제는 신체에서 자유 라디칼을 찾아 우리 몸이 더 이상 손상을 입지 않게 해줍니다.

체리는 항산화 물질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폴리 페놀, 멜라토닌,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E 및 비타민 C는 신체에서 긍정적인 역할을합니다.

이 때문에 체리는 심장병, 암 및 제 2 형 당뇨병과 같은 다양한 질병 상태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2. 체리는 편안한 수면을 돕습니다.

체리는 수면과 기분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 전달 물질인 멜라토닌의 풍부한 천연 공급원입니다. 멜라토닌은 수면을 유발하는 화학물질이기 때문에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를 섭취하면 수면의 질과 시간이 증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체리는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아산화 질소 농도와 염증 유발 인자를 크게 감소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체리를 섭취하면 염증성 질환과 관련된 8가지 바이오 마커의 혈장 농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리의 폴리 페놀은 관절염, 당뇨병, 암 및 고혈압과 같은 질병의 위험 요소가 될 수있는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체리는 통풍에 도움이 됩니다.

통풍은 관절통을 유발하는 특정 형태의 관절염입니다. 통증의 원인은 혈액에 과도한 양의 요산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통증은 엄지 발가락 관절에서 자주 발생하지만 다른 관절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리의 항 염증 특성은 통풍의 증상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체리를 매일 섭취하면 혈중 요산의 양이 정상으로 감소하여 통풍을 완화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체리의 페놀릭은 자유 라디칼 산화 과정을 방해하여 통풍에 원인이 되는 분해 생성물의 형성을 감소시킵니다.

5. 체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체리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능력입니다. 체리는 V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좋은 콜레스테롤) 비율을 개선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한 실험 연구에서 체리 추출물은 간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고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발병을 예방했습니다.

6. 체리는 혈압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 섭취는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을 모두 낮추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에서 포함하고 있는 페놀산은 혈압을 낮추고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는 혈관 이완 및 항 고혈압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체리는 제 2형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제 2형 당뇨병 환자에게 이상적인 탄수화물 공급원입니다. 체리는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섭취했을 때 높은 혈당 스파이크 또는 인슐린 반응을 일으키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 외에도 체리에서 발견되는 폴리 페놀은 고혈당증, 산화 스트레스 및 제 2형 당뇨병을 나타내는 염증 표지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체리는 정신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체리는 코티솔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티솔 수치는 전반적인 기분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식단에 체리를 추가하면 잠재적으로 기분을 좋게하고 가벼운 불안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9. 체리는 관절염의 증상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통풍 증상을 감소시키는 체리의 항 염증 특성은 다른 형태의 관절염 증상을 억제하는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산화 스트레스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관절염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있는 염증성 단백질의 존재를 감소시킵니다.

10. 체리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체리 섭취와 기억력 및 인지 기능 향상 사이의 상관 관계가 나타났습니다.

동물 실험을 통해 안토시아닌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체리는 암 발생 가능성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의 섭취는 암 발생 감소와 연관성이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체리는 췌장암, 유방암, 간암, 결장암, 피부암 및 폐암 발병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체리의 페놀 화합물과 페릴릴 알코올 함량이 이러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12. 체리는 심장병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에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은 지질 과산화를 억제하고 염증을 방해하여 궁극적으로 심혈관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의 중요한 위험 요소입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체리는 콜레스테롤 및 혈압 강하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리에는 폴리 페놀과 칼륨 등 혈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폴리 페놀은 산화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제입니다.

13. 체리는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의 섬유질 함량은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리의 섬유질은 우리가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도록 해주고 혈당의 급격한 상승이나 하락을 방지합니다.

14. 체리는 C 반응성 단백질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특히 C- 반응성 단백질(CRP)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 반응성 단백질은 염증에 대한 주요 혈액 마커입니다. CRP 수치가 높으면 심장 마비 및 뇌졸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체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비타민 C 및 기타 페놀산은 높은 CRP 수치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5. 체리는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물질은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하는 활성 산소와 싸웁니다.

또한 체리는 햇빛이나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6. 체리는 ph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알칼리성입니다. 체리는 신체의 산성 함량이 증가 할 때 이를 중화시킵니다. 또한 산도 또는 소화 불량과 같은 위장 문제를 예방하여 Ph 수준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7. 체리는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칼륨은 신체의 탈수 및 해독에 기여할뿐만 아니라 세포, 신경,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비타민 C는 신체의 여러 과정에 관여하므로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C는 상처 치유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8. 체리는 운동 회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의 항 염증 및 항산화 화합물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 손상 및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리는 근육 회복을 촉진하고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줄이며 근력 손실을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체리의 부작용 / 주의사항

체리에는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과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리의 과섭취는 장 가스, 팽만감, 복부 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체리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증상으로는 두드러기, 숨가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시에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체리는 우리몸에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체리만을 식단으로 섭취하면 영양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리는 특정 종류의 비타민, 단백질, 단일 불포화 지방 등이 부족합니다. 그러므로 다른 균형 잡힌 식단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