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이 많은 음식 13가지를 정리해봅시다!

칼륨이 많은 음식 13가지를 정리해봅시다!

칼륨

1. 연어

연어 한마리에는 칼륨 683mg이 들어 있습니다. 연어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고혈압과 관련한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활성 산소로부터 당신의 심장을 보호하는 미네랄입니다.

2. 코코넛 물

몸은 pH 수준을 맞추기 위해 전해질이 필요합니다. 이 전해질은 신경의 적절한 기능을 촉진합니다. 또한 전해액은 몸의 수분을 유지합니다. 코코넛 물은 달콤하고 맛있는 음료 일뿐만 아니라 전해질과 칼륨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 물 한컵으로 최대 600mg의 칼륨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탄산 음료를 코코넛 물로 대체한다면 건강에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3. 화이트 콩, 흰 콩

흰 콩 1회분에는 칼륨 829mg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필요한 칼륨 권장량에 충분한 양입니다. 옥수수나 토마토와 같은 다른 야채를 추가하여 샐러드와 같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콩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나 채식주의자에게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흰 콩의 효능에는 심장 혈관 건강 증진,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 암세포 퇴치,인지 기능 향상, 에너지원, 혈액 관련 질환의 효과, 빈혈 치료, 혈액 순환 최적화, 해독 촉진, 주름 개선 및 지연, 콜레스테롤 관리, 혈당 관리 등 엄청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조개

셀레늄과 단백질 외에도 조개에는 칼륨이 하루 권장량의 18 %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개의 칼륨은 몸의 염증을 감소시키며 초기 염증 발생을 예방합니다. 따라서 조개를 식단에 넣는 것으로 염증 관련 건강 질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사탕 무

진한 빨간색 뿌리 채소인 사탕무는 빈혈 치료에 이상적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사탕무는 풍부한 칼륨의 원천이기도합니다. 하나의 사탕무에는 칼륨 518mg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 산소로부터 기관을 보호합니다. 또한 칼륨은 고혈압을 줄이고 혈관 기능을 촉진합니다.

6. 토마토, 토마토 주스

토마토나 토마토 주스 혹은 심지어 토마토가 들어가 있는 소스류에는 많은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 한 잔은 하루에 소비하는 칼륨의 17 %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 학자들은 전립선암과 관련된 요인들과 싸우기 위해서 식단에 유기농 토마토를 넣을 것을 권장합니다. 토마토는 여러 가지 요리와 잘 어울리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여러 가지 요리에 토마토를 추가해보는건 어떨까요?

7. 파스닙

파스닙은 양방 작물로 당근과 비슷한 흰색을 띄는 뿌리 채소입니다. 이러한 파스닙에서 우리는 칼륨을 최대 572 mg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칼륨은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입니다.

8.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하루 권장량의 약 20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심장혈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되는 단일 불포화 지방을 상당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직접 먹는 것 외에도 샐러드나 과일 스무디를 통해서 아보카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9. 오렌지, 오렌지 주스

오렌지에는 활성 산소를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치아 건강과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0. 버터넛 스쿼시

우리나라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과일인 버터넛 스쿼시는 1회분에 많은 양의 칼륨 582mg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안구 건강과 빈혈 예방, 골밀도 향상, 소화 촉진, 염증 질환, 면역 체계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1. 검은 콩

앞서 이야기한 흰콩과 같이 검은 콩 또한 상당한 양의 칼륨을 포함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검은콩은 거의 모든 음식들과 잘 어울립니다. 샐러드, 수프, 소스 등 검은 콩을 첨가함으로 맛과 영양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검은콩은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가장 추천되는 식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12. 요구르트

저지방의 요구르트는 건강에 유익하다고 평가받습니다. 작은 요구르트 1개에는 최대 칼륨 573 mg까지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의 또 다른 건강 효능은 모발 건강,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피부 강화, 감염 예방, 면역 체계 지원, 체중 감소 촉진 등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대장암 및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고 뼈 건강을 개선 하는데도 유용합니다.

13. 수박

수박은 뜨거운 날 갈증을 해소해 줄뿐만 아니라 동시에 약 641mg의 칼륨도 같이 공급해줍니다. 이 외에도 당뇨병 관리, 활성 산소 조절, 심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로, 열사병을 예방하며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결론

위에 언급한 칼륨이 풍부한 식품들은 어디까지나 적정량 적당히 잘 섭취했을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좋은것도 과하면은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칼륨에 관한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담후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