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효능 22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코코넛 효능 22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코코넛 효능

1. 코코넛은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코코넛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섬유질을 무려 61%나 제공합니다. 코코넛의 섬유질 효능은 포도당의 방출을 늦춰줍니다. 또한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췌장 및 효소 시스템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2. 코코넛은 당뇨병 관리 효능이 있습니다.

코코넛은 인슐린 분비와 혈당 활용을 향상시킵니다. 코코넛은 혈당 조절을 위한 호르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당뇨병을 조절합니다. 이것은 혈당 수치 상승을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은 체내 소화시스템과 장 질환과 관련된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코코넛은 노화 방지 특성이 있습니다.

코코넛에 존재하는 사이토키닌, 키네틴 및 트랜스-제아틴은 신체에 항 혈전, 항암 및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4. 코코넛은 면역력 향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코코넛의 여러가지 이점 중 하나는 면역 체계에 탁월하다는 점입니다. 코코넛을 섭취하면 체내의 질병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넛을 섭취하면 인후 감염, 기관지염, 요로 감염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코코넛은 복부 지방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복부의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복부 지방은 다양한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200g의 코코넛을 섭취하면 12주만에 BMI와 허리 둘레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6. 코코넛은 에너지를 증가시켜줍니다.

코코넛은 지방을 태워 에너지를 증가시켜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코코넛에서 발견되는 트리글리 세라이드는 에너지 소비를 5 % 증가시켜 장기적으로 체중 감소를 가져옵니다. 또한 허기짐을 줄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식욕 감소 효과로 체내 지방산이 케톤으로 ​​대사되는 방식과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을 꾸준히 먹으면 갑상선 기능을 촉진하고 만성 피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코코넛은 암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의 여러가지 효능 중 하나는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대장암과 유방암 치료에 특히 유익합니다.

8. 코코넛은 체내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워터에는 수분 유지에 도움이되는 중요한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동과 관련이 있는 사람들은 식단에 코코넛을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코코넛은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하여 면역 반응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일반적인 물보다 맛있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9. 코코넛은 요로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의 천연 이뇨 특성은 요로 건강에 좋습니다. 이 특성은 요로 감염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0. 코코넛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은 신체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의 포화 지방은 신체의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심혈관 위험 인자를 개선함으로서 잠재적으로 심장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1. 코코넛은 박테리아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에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를 죽이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는 특수 산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 코코넛은 구강 건강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구강 박테리아를 죽이고 구취를 줄이며, 전반적인 치아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3. 코코넛은 건강한 뼈와 치아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건강한 뼈와 치아의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은 뼈 발달을 돕는 칼슘과 망간을 흡수하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14. 코코넛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의 산소가 증가하고 혈액 순환이 촉진됩니다. 세포에 산소를 원활하게 운반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혈액 순환이 필요합니다.

15. 코코넛은 수분 유지에 좋습니다.

코코넛워터를 섭취하면 체내에 필요한 대부분의 전해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경과 근육이 최적으로 기능하도록 유지합니다.

16. 코코넛 오일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을 피부에 사용하면 건조함과 각질을 방지하고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특징으로하는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도상 구균과 같은 감염에 걸리기 쉬운 아토피 피부염의 위험성을 감소시킵니다.

이 외에도 피부에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 바깥층의 독소, 곰팡이 및 박테리아를 정화하고 중화할뿐만 아니라 피부의 자연 면역 체계와 보호 기능을 구축합니다.

17. 코코넛 오일은 건조한 손에 효과적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건조한 손을 치료하는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거지를 자주하면 종종 손의 피부를 건조시켜 보기 흉하게 만듭니다. 코코넛 오일을 발라 아름답고 매끄러운 손을 만들 수 있습니다.

18. 코코넛 오일은 피부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중 하나는 피부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자외선을 20% 차단하고 피부의 수분 및 지질 함량을 개선하여 피부암을 예방합니다. 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바디 및 피부 보습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 코코넛 오일은 노화 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를 젊고 아름답게 유지하는데 유익합니다. 항산화 특성은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여 노화 과정을 늦춥니다. 매일 코코넛 오일 몇 방울을 마사지하면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20. 코코넛은 지성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워터는 지성 피부를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과도한 유분을 씻어내고 피부톤을 균일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코코넛 워터는 여드름, 검은 반점, 잡티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코코넛 워터를 섞은 얼굴 팩을 통해 맑고 빛나는 피부를 가꿔봅시다.

21. 코코넛은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코코넛의 항균 특성은 비듬, 가려움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합니다.

22. 코코넛은 건강한 모발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의 또 다른 효능 중 하나는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넛의 비타민 K와 철분 함량은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고 윤기를 부여합니다.

100g당 코코넛의 건강 영양 성분

  • 칼로리 : 354 Kcal (18 %)
  • 탄수화물 : 15.23 g (12 %)
  • 단백질 : 3.3 g (6 %)
  • 총 지방 : 33.49 g (167 %)
  • 콜레스테롤 : 0 mg (0 %)
  • 식이 섬유 : 9 g (24 %)
  • 엽산 : 26 µg (6.5 %)
  • 나이아신 : 0.540 mg (3 %)
  • 판토텐산 : 0.300 mg (6 %)
  • 피리독신 : 0.054 mg (4 %)
  • 리보플라빈 : 0.020 mg (1.5 %)
  • 티아민 : 0.066 mg (5.5 %)
  • 비타민 C : 3.3 mg (5.5 %)
  • 비타민 E : 0.24 mg (2 %)
  • 비타민 K : 0.2 µg (<1 %)
  • 나트륨 : 20 mg (1 %)
  • 칼륨 : 356 mg (7.5 %)
  • 칼슘 : 14 mg (1.4 %)
  • 구리 : 0.435 mg (48 %)
  • 철 : 2.43 mg (30 %)
  • 마그네슘 : 32 mg (8 %)
  • 망간 : 1.500 mg (65 %)
  • 인 : 113 mg (16 %)
  • 셀레늄 : 10.1 µg (18 %)
  • 아연 : 1.10 mg (10 %)
  • 피토스테롤 : 47 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