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리 효능과 섭취시 주의사항 정리!

파슬리 효능과 섭취시 주의사항 정리!

시작하기 앞서 파슬리의 효능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식이 섬유
  • 단백질
  • β- 카로틴
  • 비타민 (B₁)
  • 리보플라빈 (B₂)
  • 엽산 (비타민 9)
  • 비타민 B12
  • 비타민 C
  • 비타민 E
  • 비타민 K
  • 칼슘
  • 마그네슘
  • 철분
  • 칼륨

파슬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야채 중 하나에 속합니다. 파슬리에 들어있는 영양소가 신체에 자세히 어떤 효능을 나타내는지 알아봅시다.

피부 미용 효과인 비타민 C가 풍부

파슬리는 미용 효과가 높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 억제, 주름 생성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성인이 되면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습관 등으로 얼굴에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비타민 C는 바로 이러한 여드름의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함으로 기미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비타민은 피부에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비타민 C는 체내에 저장해 둘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일정량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비타민 B군 성분으로 당질이나 지방질을 분해

파슬리에는 비타민 B군인 비타민 B1와 비타민 B₂(리보플라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비타민 B₁은 당질이나 지방의 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₂ (리보플라빈)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체내의 당질이나 지방질 분해와 소비를 도와줍니다. 또한, 다이어트시 철분과 미네랄이 부족하기 쉬운데, 파슬리에는 철분과 미네랄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훌륭한 식단이 됩니다.

생활 습관병, 성인병 예방!

파슬리에 들어있는 비타민 B₁과 비타민 B₂ (리보플라빈), 베타 카로틴 등은 심부전이나 심근 경색, 동맥 경화, 뇌 혈전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륨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므로 체내의 과도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 주는 것으로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파슬리의 정유 성분을 통한 위장 및 구취 건강 개선

파슬리는 허브의 일종이므로 정유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슬리의 정유 성분에는 피넨과 아비오루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해독제 효과와 탈취 효과가 있으므로 일반적인 음식에 첨가하면 식중독 예방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파슬리를 먹는 것으로 이 정유 성분에 있는 소취 효과를 통해 구취 예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넨은 위장을 자극하는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그러므로, 파슬리는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권장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정신, 신경계 건강

파슬리의 칼슘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뿐만 아니라 신경계의 긴장이나 흥분을 진정하고 억제시켜 줍니다.

파슬리 섭취시 주의사항!

파슬리를 이해하고 적당량을 제대로 섭취합시다. 앞에서 설명한 다양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파슬리는 임산부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파슬리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유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수프에 소량 포함된 정도라면 괜찮겠지만, 통으로된 야채나 꽤나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을 이러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긍정적 효능을 포함하고 있지만 과유불급과 같이 한번에 많은 것을 먹는 것은 좋지못한 섭취 방법입니다. 좋은것 일수록 여러번 나누어 규칙적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능의 혜택을 볼 수 있는 섭취 방법일 것입니다.



파슬리 요리 사용법!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파슬리의 음식 사용법은 얇게 가루가 내어진 것을 뿌려 먹는 것일 것입니다. 이 방법을 포함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에서 사용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주먹밥에 섞는다.
  • 감자 샐러드에 넣는다.
  • 국물에 넣는다
  • 오므라이스나 볶음밥에 섞어 넣는다.
  • 갈아서 소스를 드레싱한다.
  • 샐러드 메인으로 넣는다.
  • 파스타에 넣는다.